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호텔가에도 번진 '무해력' 트렌드, 늦가을 여행 수요 잡는다

파이낸셜뉴스 2025.11.04 14:11 댓글0


<span id='_stock_code_034230' data-stockcode='034230'>파라다이스</span> 호텔 부산 44주년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세트 ‘아레아레아’ 협업 엽서. 파라다이스 부산 제공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44주년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세트 ‘아레아레아’ 협업 엽서. 파라다이스 부산 제공
[파이낸셜뉴스] 호텔업계가 ‘무해력(無害力)’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를 잇따라 선보이며 여행 수요 공략에 나섰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무해력 소비란 자극적인 요소에서 벗어나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무해함'을 추구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불안과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 사이에서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으며, 환경 보호 활동부터 문화 체험, 감성 굿즈 소비까지 다양한 형태로 확산되고 있다.

이에 호텔업계에서는 친환경 굿즈를 제공하는 한정판 객실 패키지부터 예술 전시 프로그램, 평일 전용 자연 체험 패키지까지 ‘무해력’을 살린 다채로운 선택지로 늦가을 여행객을 사로잡고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환경적 무해성’과 예술적 가치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패키지를 오는 30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특전으로 업사이클링 파우치와 아티스트 협업 엽서 5종으로 구성된 ‘44주년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파우치는 호텔에서 수거된 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원단으로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같은 기간 ‘44주년 한정판 스페셜 기프트 세트’에 뷔페 ‘온 더 플레이트’ 조식까지 누릴 수 있는 2박 상품 ‘44아워 패키지’와 ‘라 스칼라’ 디너 세트, ‘라운지 파라다이스’ 등까지 추가로 이용 가능한 ‘44아워 고메’ 패키지도 만나볼 수 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서울시와 함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체험 요소로 힐링을 누릴 수 있는 ‘포 서울 위드 서울(For Seoul, With Seoul)’ 프로젝트를 오는18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호텔 로비에 서울의 야경과 사계절을 그려 넣은 대형 자개 모금함, 덴마크 출신 플라워 아티스트 니콜라이 버그만의 꽃 작품을 설치했다. 외부 공간에는 서울을 상징하는 ‘해치 아트 벌룬’ 등의 조형물이 설치돼 사진을 남기기 좋다.

서울드래곤시티는 문화생활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색 전시를 연다. 연말까지 호텔 ‘이비스 스타일’ 로비에 반 고흐의 대표작을 3D 프린팅 기술로 재현한 ‘빈센트 반 고흐 베스트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트테크 기업 ‘시뮬라크’의 3D UV 입체 프린팅 특허 기술을 활용해 고흐의 대표 작품 8점을 생생하게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적한 평일을 활용한 객실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JW 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는 일~목요일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자연 속에서 휴식과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위크데이 에디션: 테이스트 & 리프레시 - 가을’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 이용객은 해안 절벽을 따라 이어진 올레 7코스를 산책하거나 남쪽 바다가 보이는 야외 수영장에서 여유를 만끽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무해력 여행’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호텔 업계도 관련 특전을 준비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07 1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