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 ‘안정속 혁신’… 경영진 대부분 유임, 새 임원 90% ‘젊은 피’ [LG 그룹 인사 빅데이]

파이낸셜뉴스 2022.11.24 18:18 댓글0

권봉석·홍범식·하범종 등 유임
위기관리 능력 높은 평가받아
LGD 정호영도 사장직 유지
류재철 사장·은석현 부사장 승진
LG생건 차석용은 18년만에 퇴임
새 임원 7080년대생 주축 이뤄


LG ‘안정속 혁신’… 경영진 대부분 유임, 새 임원
LG그룹이 연말 임원인사에서 권봉석 ㈜LG 부회장 등 계열사 경영진을 대부분 유임하며 안정에 방점을 찍었다.

신규 임원 90% 이상을 만 39세의 최연소 임원을 포함, 1970년 이후 출생한 젊은 인재를 전진배치하며 세대교체를 통한 안정 속 변화도 모색했다. 특히 4대 그룹 중 처음으로 여성 최고경영자(CEO) 2명을 발탁해 성별·나이·국적에 관계없이 실력과 전문성만 보겠다는 인사 기조도 재확인했다.

■계열사 CEO 대부분 유임

24일 재계에 따르면 LG는 23~24일 계열사별로 이사회를 열고 2023년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최근 글로벌 경기침체 속에 위기관리 능력이 검증된 경영진을 재신임하는 데 초점을 뒀다.

LG그룹의 지주회사 ㈜LG는 지난해 신설한 경영전략부문, 경영지원부문 체제를 유지했다. 지난해 취임한 권 부회장을 비롯해 홍범식 경영전략부문장(사장), 하범종 경영지원부문장(사장) 등이 유임됐다. 이남준 재경팀장, 최호진 비서팀장은 각각 전무로 승진했다. 윤창병 통신서비스팀장(상무)은 계열사 LG CNS에서 영입됐다. LG전자는 사장 1명, 부사장 6명, 전무 7명, 상무 40명 등 총 54명이 승진했다.

미국 월풀을 제치고 지난해 글로벌 생활가전 매출 1위를 달성한 류재철 H&A사업본부장이 사장으로, 만년 적자였던 전장(VS)사업을 흑자로 전환한 은석현 VS사업본부장은 부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김영락 인도법인장은 베트남, 인도 등 해외시장에서 거둔 성공체험을 토대로 국내 프리미엄 전략을 이끌어갈 적임자로 평가받아 부사장으로 승진해 한국영업본부장을 맡는다. 아울러 △이철배 CX(고객경험)센터장 △이천국 유럽지역대표 △정규황 중남미지역대표 △김동수 LG테크놀로지벤처스 대표 등이 새로 선임됐다.

내년 3월 임기가 만료되는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유임됐다. 전무 승진 3명, 상무 신규 선임 11명 등 임원인사도 함께 났다. 액정표시장치(LCD) 사업 부진으로 LG디스플레이의 올해 3·4분기 누적 영업손실만 1조2093억원에 달하지만, 국내 주요 계열사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지내며 재무통으로 인정받은 정 사장의 재무건전성 제고 능력에 높은 점수를 줬다는 평가다.

■LG생건 차석용 18년 만에 퇴임

LG생활건강에서 18년간 CEO로 자리를 지킨 차석용 부회장이 퇴임하고, 신임 CEO에 이정애 사장이 선임됐다.

이 사장은 LG생활건강 신입사원 공채 출신 최초의 여성 임원이다. LG그룹 광고지주회사인 지투알 신임 CEO에는 1967년생의 여성인 박애리 HS애드 어카운트 서비스 1사업부문장이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선임됐다. LG화학의 농업부문 자회사 팜한농은 김무용 LG화학 프라이머리케어 사업부장(전무)을 새 CEO로 발탁했다. LG스포츠는 정태진 ㈜LG 상무를 신규 선임했다. D&O에서는 손현수·이영호 상무가 선임됐다.

LG CNS는 D&A 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현 신임 대표이사는 앞으로 정보기술(IT) 전문역량 중심의 사업수행 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고, DX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내년 증권시장 상장 임무도 맡았다.

지난해부터 2년 연속 전체 승진자 중 70% 이상을 신규 임원으로 채우며 물갈이 폭도 확대했다. 특히 신규 임원 114명 중 1970년 이후 출생이 92%를 차지할 만큼 세대교체에도 속도를 냈다. 연구개발 분야 신규 임원은 31명으로, 그룹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임원 중 가장 젊은 1983년생(만 39세)의 우정훈 전문위원은 수석전문위원(상무)으로 승진했다.

LG전자는 본사 직속 CX센터를 신설해 고객경험여정(CEJ) 전반에 이르는 총체적·선행적 고객경험 연구 강화 등을 맡는다. CX센터 산하에 CX전략담당을 둬 전사 관점의 고객경험 지향점 및 핵심과제를 발굴해 추진한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4 18: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