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다양한 업무지구로 출퇴근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 ‘관심’

파이낸셜뉴스 2022.09.30 09:00 댓글0

직주근접 단지, 지역 근로자 등 배후수요 탄탄…최근에도 높은 가격에 거래
‘e편한세상 헤이리’ LCD일반산업단지 등 업무지구 가까워…서울 접근성도 우수


e편한세상 헤이리 조감도


직주근접 단지가 부동산 시장에서 관심이 큰 가운데, 올 들어 연이은 금리 인상과 대출 규제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 국면을 보이고 있지만, 직주근접 단지를 향한 시장의 인기는 꾸준한 모습이다.

시장의 평가다 긍정적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신촌일반산업단지, 문발1?2일반산업단지 등에 차량으로 약 10분 내 도달할 수 있는 경기도 파주시 ‘초롱꽃마을8단지 중흥S-클래스(‘22년 4월 입주)’ 전용 84㎡C 타입의 분양권은 올 7월 5억900만원에 계약이 체결됐다. 해당 타입의 분양가보다 약 1억1,000만원이 오른 가격이다.

거래 또한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LCD일반산업단지가 직선거리 약 4km 내에 위치한 경기도 파주시 ‘대방 노블랜드(‘01년 8월 입주)’는 올해 9월까지 약 67건이 거래돼 산업단지에서 비교적 거리가 먼 타 단지들의 거래량을 크게 뛰어 넘었다.

이는 직장과 가까운 곳의 주거환경을 선호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업계에서는 일자리가 가까운 곳은 근로자들의 수요가 뒷받침되는 데다 인구유입과 함께 교통, 편의 등 각종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시장 상황과 상관 없이 안정적으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에는 전국적으로 ‘워라밸(Work-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열풍이 확산되고,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직주근접 단지의 인기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은 10월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축현리 일원에 ‘e편한세상 헤이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직주근접 지역으로의 면모 또한 뽐내고 있다. e편한세상 헤이리는 인근에 LG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해있는 LCD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파주탄현국가산업단지, 파주탄현일반산업단지, 파주출판도시 등 다양한 업무시설이 위치해 있다.

이외에도 파주시에는 대규모 업무단지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어 단지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우선, 파주 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의 경우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 의료연구단지, 바이오 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내년 상반기 중 사업이 착수될 전망이다.

또한 운정테크노밸리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경우 첨단·지식기반산업을 유치해 주변 산업단지와 연계한 수도권 북부지역의 첨단산업 핵심거점으로 개발될 계획이다. 사업이 완공되면 약 91개 업체 입주와 약 4,686명의 직·간접적 고용, 연간 9,108억원의 경제 파급효과가 기대된다.

서울 접근성 또한 갖추고 있다. 성동IC, 산단IC 등을 통해 자유로·서울문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경의중앙선 금촌역과 여의도,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망이 인근에 위치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 출퇴근도 편리하다.

한편, e편한세상 헤이리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마련된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20: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1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