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정철동 LGD 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파이낸셜뉴스 2024.03.22 14:03 댓글0

정철동 <span id='_stock_code_003550' data-stockcode='003550'>LG</span>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 연합뉴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정철동 사장이 LG디스플레이 신임 대표이사로 공식 선임됐다.

LG디스플레이는 22일 경기 파주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정 사장의 사내이사 선임 안건을 비롯한 재무제표 승인, 정관 변경 승인,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주총에 이어 열린 이사회에서도 정 사장은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지난해 11월 정기 인사에서 실적 부진을 겪는 LG디스플레이의 구원투수로 투입된 정 사장은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LG의 부품·소재 부문 계열사를 두루 거치며 기업간거래(B2B) 사업과 IT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과 경영 능력을 갖춰 회사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LG디스플레이는 이날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로 문두철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를 재선임했다. 이사 보수 한도는 전년 대비 5억원 축소한 40억원으로 결정됐다.

김성현 LG디스플레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의장 인사말을 통해 "올해 경영환경 전망도 긍정적이지는 않지만, 그동안 추진해온 사업구조 고도화 성과를 극대화하고 강도 높은 원가 절감과 품질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객, 주주, 투자자뿐만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작년 글로벌 경기 불확실성에 따른 전방 산업 수요 둔화로 디스플레이 출하량이 줄고 패널 가격이 하락하며 2조510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