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두산에너빌리티, 에너지 취약계층 4년 연속 지원

파이낸셜뉴스 2025.11.20 13:42 댓글0

창원시에 지원금 전달하고 온누리상품권 추가로 기부

20일 창원시청에서 열린 &#39;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39; 행사에서 <span id='_stock_code_034020' data-stockcode='034020'>두산에너빌리티</span> 김동철 부사장, 창원시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 창원상의 최재호 회장(왼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 제공
20일 창원시청에서 열린 '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행사에서 두산에너빌리티 김동철 부사장, 창원시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 창원상의 최재호 회장(왼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 제공

[파이낸셜뉴스] 두산에너빌리티가 창원지역 에너지 취약계층에 온정을 전하는 나눔 활동을 4년 연속 이어가고 있다. 창원상공회의소와 협력을 통해서다.

두산에너빌리티는 20일 창원시청에서 열린 '창원특례시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 행사에서 창원상의와 함께 창원시에 총 1억8000만원 지원금(두산에너빌리티 1억3000만원, 창원상의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원시 장금용 시장 권한대행, 창원상의 최재호 회장, 두산에너빌리티 김동철 부사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올해 1억50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추가로 기부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 지원에 힘을 보탰다.

이번 지원금은 창원지역 내 에너지 바우처를 사용하는 취약계층 중, 상대적으로 어려움이 큰 가구 1500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창원시 장금용 권한대행은 “지역사회를 위한 두산에너빌리티와 창원상의의 꾸준한 관심과 따뜻한 나눔 활동에 감사를 전한다”며 “소외된 이웃을 촘촘히 살피는 복지정책 추진으로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창원상의 최재호 회장은 “추워지는 날씨에 조금이나마 따뜻함이 전달되길 바란다”며 “창원상의도 다양한 공헌 활동 통해 지역과 기업에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 김동철 부사장은 “4년째 이어가고 있는 에너지 지원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두산에너빌리티는 지역 대표 기업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다양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창원시 아동복지시설 결연 후원, 취약계층 보행장애 어린이 후원, 영케어러 지원, 귀산동 해안가 환경정화 등에 활발히 나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해 지역사회와 성장한다는 방침이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08 0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