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휴마시스 "JW에셋 가처분 소송, 악의적이고 황당"

파이낸셜뉴스 2023.02.01 14:01 댓글0

<span id='_stock_code_205470' data-stockcode='205470'>휴마시스</span> CI
휴마시스 CI


[파이낸셜뉴스] 휴마시스는 JW에셋매니지먼트의 가처분 소송에 대해 "기본적 소송 요건도 갖추지 못한 악의적 주장에 불과하다"고 1일 주장했다.

휴마시스는 이날 JW에셋이 제기한 ‘주식매매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 대한 답변서를 제출했다. 향후 법적 소송까지 고려한다는 입장이다.

JW에셋은 지난달 30일 휴마시스, 아티스트코스메틱 외 4인을 대상으로 "주식매매계약 무효가 확인될 때까지 계약 이행 및 명의개서 등 절차 진행을 금지해 달라"며 가처분 소송을 신청했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JW에셋은 최대주주의 주식양수도 계약에 대해 법률상 이해관계는 물론 사실상 이해관계가 없기 때문에 무효를 주장할 수 없다"고 대응했다. 또 "인수자인 아티스트코스메틱에 대해 무자본 인수합병(M&A) 및 기업사냥꾼이라고 주장하며 근거 없이 비방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미래아이앤지는 코스닥 상장법인 판타지오 등 13개 계열사를 두고 구체적 사업내용과 재무적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인수자 측은 인수대금을 자체적으로 마련한 것이고 휴마시스에는 어떠한 재무적 부담을 준 것도 없다"고 말했다.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인수대금으로 마련하기 위해 모회사 미래아이앤지를 대상으로 발행했던 120억원 규모 전환사채(CB)는 모두 주식으로 전환됐다. 자기자본을 활용해 인수대금을 마련한 것으로 무자본 M&A라는 JW에셋의 주장도 근거가 없다는 설명이다.

오히려 휴마시스는 JW에셋의 공동 대표이자 소송대리인 대표자인 전병우 변호사의 이력을 근거로 불순한 의도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전 변호사는 과거 코스닥 상장사 연이비앤티를 상대로도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가 기각된 적이 있다. 또한 A건설사의 업무상 횡령 혐의로 고소당한 이력 등으로 변호사협회 징계도 받았다는 주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적법한 M&A 과정에서 근거없는 약점잡기를 시도해 합의를 종용하고 사적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며 "악의적 소송에 적극 대응해 회사 및 주주가치 훼손을 막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마시스는 이날 아티스트코스메틱이 주식양수도 계약에 따른 지분 취득을 신규 보고했다고 공시했다. 아티스트코스메틱 및 특별관계자는 총 393만주(지분율 11.58%)를 보유한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