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개 통신 전문 용어… 고객 이해 쉬운 언어로  |
/사진=LG유플러스 |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가 2만개 통신 전문 용어와 문구를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바꿨다.
LG유플러스는 16일 "2017년부터 진행한 '고객 언어 혁신' 활동의 결과"라며 "고객이 상담받거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접하는 이해하기 어려운 전문 용어나 한자식 어투, 외래어 등을 쉬운 우리말로 순화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고 밝혔다.
가령 '무선 AP'를 '와이파이 공유기'로 바꾸고 'SMS'를 '단문 메시지'로 바꾸는 식이다.
언어 순화 작업을 마친 뒤 LG유플러스는 공지사항, 서비스 및 상품 안내 등 모든 영역에 해당 언어를 적용했다.
지난해 말부터는 임직원이 작성한 안내 문구를 인공지능(AI)이 즉시 고객 관점 언어로 바꿔주는 'AI 고객언어변환기'도 운영에 들어갔다.
LG유플러스는 바뀐 언어가 연령·지역·구매 패턴 등 고객 유형별 맞춤 문구를 도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향후 안내 사항을 메시지, 팝업, 챗봇 등 어떤 방식으로 전달할지 분석하는 AI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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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27k@fnnews.com 서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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