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AI통화비서 '익시오' 벌써 10만 다운로드

파이낸셜뉴스 2024.11.24 19:29 댓글0

LGU+ 서비스 출시 10일만에
연내 이용자 30만 달성 '기대'
통화녹음·요약 기능 사용 최다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익시오 다운로드 10만건 돌파를 소개하는 모습. LGU+ 제공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가 출시 열흘 만에 다운로드 1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7일 출시된 '익시오'는 △보이는 전화 △전화 대신 받기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등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다. 아이폰14 이상 단말기를 사용하는 LG유플러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익시오'는 출시 10일 만인 지난 16일 기준으로 다운로드 건수 10만건을 넘어섰다. 매일 꾸준히 다운로드 일평균 5000여건의 다운로드가 누적되고 있는 만큼 연내 3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익시오를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제한적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빠르게 이용자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가능하다.

특히 '익시오'에 대한 관심은 서비스 출시 초기부터 시작됐다. 익시오는 출시 첫날 앱스토어 모든 앱 부문 차트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줄곧 인기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익시오를 주제로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은 공개 15일 만에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달성하기도 했다.

익시오 이용 고객들의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아이폰 통화 녹음 및 요약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익시오 이용 고객 10명 중 3명은 음성 통화 내용을 AI가 즉시 텍스트로 변환해 보여주는 '보이는 전화'를 사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 피싱 의심 전화로 판단될 경우 고객에게 알림을 보내는 '보이스피싱 감지' 기능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익시오는 출시 2주 동안 6000여건의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감지, 알림 메시지를 통해 고객들의 피해 방지에 기여했다.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1.24 08:20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14 08:20

  • 백경일

    ■ 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국첨단소재,현대일렉트릭 ~축~

    02.28 08:2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1.23 1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