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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3無' ESG 경영 행보…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 공개

파이낸셜뉴스 2022.05.29 16:30 댓글0

무사고·무장애·무결점 등 '3無'
특화 체험시설 갖춘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등
시험시설 공개
이외 안전보건 경영방침·품질관리위 운영 등
ESG 경영 강화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가 당사 직원 안전을 비롯해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3무(무사고·무장애·무결점) ESG 경영' 강화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6일 대전 연구개발(R&D) 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안전 종합훈련장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과 품질검증 시험시설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6일 대전 R&D 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품질안전 종합훈련장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과 품질검증 시험시설을 공개했다. 광코어 체험관에서 LG유플러스 소속 교육생들이 단선된 광케이블을 수작업으로 연결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대전 R&D 센터 내 위치한 품질안전 종합훈련센터는 LG유플러스 임직원과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교육 시설인 △네트워크 안전체험관 △광코어 체험관 △무선/HFC 실습장 △IP/SOHO 실습장 등 4개의 훈련장과 고객 품질 개선을 위한 시설 △홈IoT(사물인터넷) 인증센터 △네트워크 연동시험실 등 2개의 시험실로 구성돼 있다.

LG유플러스는 이곳에서 고객에게 높은 품질의 서비스·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 관제·품질과 관련이 있는 직원들에게 연 1회 현장사례 기반 교육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안전보건 경영을 체계화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올 초 최고안전관리책임자(CSEO)를 신설, 무재해 사업장 구축을 다짐하는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발표하기도 했다.

이외 매월 CEO 주관 '품질안전관리 위원회'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지금까지 발생한 장애와 대응 내역을 공유하고 있다. 고객 페인포인트(Pain-Point) 제로화를 전사 목표로 삼고 고객서비스 관점의 통합 품질관리 체계를 구축 중이다.

권준혁 LG유플러스 네트워크부문장(전무)은 "대전 R&D 센터는 네트워크 장애발생 제로, 안전사고 제로를 견인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일등 네트워크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품질에 대한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없애면서도 무사고·무장애·무결점 사업장을 만들고, 나아가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 #ES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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