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고객 유치 성패는 ‘A/S’에서… TJ미디어의 이유 있는 1위

파이낸셜뉴스 2022.06.24 09:51 댓글0

[사진=TJ미디어 제공]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여가 업종의 매출 회복세가 뚜렷하다. 지난 5월 한 카드사 분석 자료에 따르면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된 4월 18일부터 5월 8일까지 3주간 집계된 서울 지역 여가 서비스 업종의 카드 매출액은 오후 9시로 영업 제한을 제한했던 기간(지난해 12월 18일~올해 2월 18일)보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노래방 업계는 손님맞이 준비로 바쁘다. 애프터 서비스(A/S)를 신청해 밀린 신곡 업데이트부터 제품 수리까지 새 단장에 한창이다. 업주들에게 A/S는 단순 유지 보수 서비스가 아니다.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다. 빠르고 질 좋은 A/S는 업소 경쟁력을 좌우한다. 노래방 창업 또는 기기 변경을 고민하는 업주라면 이를 꼼꼼히 살펴야 한다.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는 최근 전국 고객 지원(A/S) 센터를 업계 최다 규모인 7곳으로 확충했다. 노래방 업주들의 A/S 수요에 대응하면서 빠른 업무 처리로 기동성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는 "TJ미디어는 A/S 센터를 통한 부품 수배 체계가 잘 갖춰져 수리가 안 되는 모델이 없다"며 "얼마 전 A/S 센터 개수를 줄인 경쟁사와 대조되는 지점"이라고 말했다.

업주들 사이에서는 경쟁사의 A/S 센터 감축 이후 불편한 점이 많아졌다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구형 모델은 부품 수배가 쉽지 않아 수리가 불가능하고, 신곡 업데이트도 전보다 비용이 상승하여 밀린 신곡을 한번에 업데이트하기는 부담된다는 지적이다. 한 업주는 "고객 트렌드에 맞춰 주기적으로 반주 기기를 업그레이드하는 사장님도 많지만, 처음 것을 쭉 쓰는 경우도 적지 않다"며 "단종 전까지 A/S가 지원된다는 건 아주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부품 수배가 어려워 영업을 못 한다면 피해는 고스란히 업주에게 돌아간다. 더구나 코로나19 터널에서 빠져나와 시장이 되살아나는 시점에서 하루, 이틀 영업 중단은 상당한 타격일 수밖에 없다. TJ미디어는 넘볼 수 없는 A/S 경쟁력을 확보해 업계 1위로서 '초격차'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TJ미디어 관계자는 "노래방 업계가 다시 살아나면서 타사 반주기에서 TJ 반주기로 교체하는 경우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승부는 A/S에서 갈린다’는 판단 아래 앞으로도 체계적인 A/S 서비스를 제공해 노래방 업주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7 13: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