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코노'에서 아이돌 데뷔 꿈 이룬다...TJ미디어-카카오엔터테인먼트 언택트 오디션 '눈길'

파이낸셜뉴스 2022.06.20 10:51 댓글0


MZ 세대의 '핫 플레이스' 코인 노래방이 아이돌 데뷔의 장으로 변신한다. 노래방 반주기 매출 1위 TJ미디어(티제이미디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코인 노래방을 기반으로 한 이색 언택트 오디션을 개최하는 것. 국내 최초로 '코노' 출신 아이돌이 탄생할지 관심이 쏠린다.

TJ미디어는 6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VOICE of LEGEND' 오디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오디션의 특징은 코인 노래방을 통해 이뤄진다는 점이다. TJ미디어의 '노래방 오디션' 기능을 활용해 원석 같은 인재를 찾는 것이다. 최종 합격자는 추후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음악 레이블을 통해 정식 데뷔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코노 업계에서 TJ미디어의 위상은 남다르다. TJ미디어의 코노 반주기 시장 점유율은 95%에 달한다. 엔터 오디션에 최적화한 시스템을 갖춘 것도 장점이다. 소속사마다 별도의 참가자 관리 사이트와 합격 안내 프로그램을 제공해 수월한 오디션 진행이 가능하다. 또 고음질 녹음이 지원돼 심사위원이 참가자들 노래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다.

TJ미디어는 코인 노래방이라는 공간적 특성이 오디션 진입 장벽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대면 오디션은 긴장감 때문에 참여자들이 자기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코인 노래방의 비대면 오디션은 TJ미디어의 오디션 기능이 가능한 반주기가 설치된 노래방이라면 언제든 최상의 컨디션으로 참가할 수 있다. 영상 녹화가 지원되는 노래방의 경우 영상 참가도 가능하다.

코인 노래방은 10~20대의 스트레스 해소 장소다. 여성가족부가 2020년 중고생 939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70.9%는 최근 1년 사이 코인 노래방을 찾은 경험이 있었다. TJ미디어와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오디션이 마땅한 기회가 없었던 '실력파' 재목들이 자신의 끼를 맘껏 뽐내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오디션은 TJ미디어의 오디션 기능이 가능한 반주기가 설치된 노래방이면 어디서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먼저 리모컨의 '이벤트' 버튼을 누르고 '오디션'을 선택하면 이름 등 개인 정보 입력 화면이 뜬다. 이후 양식에 맞게 적은 뒤 참가하고자 하는 오디션 곡을 불러 녹음한다. 카메라가 설치된 노래방에서는 영상 녹화도 가능하다. 노래가 끝나면 다시 들어볼 수 있으며, 이후 제출할 곡을 정한 뒤 '오디션 응모'를 선택하면 참가가 마무리된다.

오디션 참가에는 횟수 제한이 없으며, 휴대전화로 접수 완료 SMS를 받아야 참가가 완료된 것이다. 만약 참가 접수 완료 SMS를 받지 못했다면 다시 지원해야 한다. TJ미디어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디션 지원 가능 노래방'을 검색할 수 있다. 또한, 오디션 참가 후 카카오톡 채널(카카오엔터테인먼트 프렌즈 오디션)을 통해 자신의 이름과 연락처, 사진, 자기소개 영상 등을 전달하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굿즈 경품을 제공한다.

티제이미디어 관계자는 "TJ 노래방 오디션 기능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쉽고 간편하게 오디션에 참여하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기회를 기반으로 더 많은 소속사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노래방 오디션 기능을 활성화시킬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전쟁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

    04.15 19:00

  • 진검승부

    중동 전쟁 우려와 관련주 분석

    04.15 08: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7 06: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