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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그룹 개발자 컨퍼런스 TJ 부스 전경. TJ미디어 제공 |
[파이낸셜뉴스] TJ미디어가 현대자동차그룹이 개최한 개발자 컨퍼런스 '플레오스 25'에 참가했다.
1일 TJ미디어에 따르면 지난 3월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현대차그룹이 차량용 앱 생태계 확대와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개발 체제로의 전환을 목표로 마련했다. 현장에서 현대차는 신규 소프트웨어 브랜드 'Pleos'를 공식 공개하고 차량 내 소프트웨어 기술과 앱 생태계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TJ미디어는 이 자리에 삼성전자와 네이버,
쏘카 등과 함께 20여개 파트너사 중 하나로 참가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기반 '노래방 앱 서비스', '자동차 전용 마이크' 등을 선보였다. 자동차 전용 마이크는 실제 노래방처럼 몰입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해 차 안에서도 생생한 노래방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자회사 TJ커뮤니케이션은 지난해 9월 '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을 시작으로 WebOS 기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 현대차에서 준비 중인 Pleos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TJ미디어 관계자는 "자동차 노래방은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중 킬러 콘텐츠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현대차와 폭넓은 협업을 통해 모빌리티 환경에서도 노래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과 콘텐츠를 지속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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