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국 음식에 베팅' HANARO Fn K-푸드 ETF 17일 상장

파이낸셜뉴스 2022.08.10 14:40 댓글0

'한국 음식에 베팅' HANARO Fn K-푸드 ET

[파이낸셜뉴스]NH-아문디(Amundi)자산운용은 코로나 이후 소비트렌드 변화 및 한국 음식료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의 수혜가 기대됨에 따라 K-푸드(Food) 테마에 투자하는 HANARO Fn K-푸드 ETF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는 17일 상장하는 이 상품은 FnGuide K-푸드 지수를 추종한다. 동 지수는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 종목 중에서 K-푸드 관련 유사도 스코어가 높은 30개 종목을 선정해 유동시가총액 가중방식으로 구성한다.

지난 7월 말 기준 지수는 업종별로 식료품 84%, 음료 16%로 구성됐으며, 종목별로는 오리온(17%), CJ제일제당(16%), 하이트진로(9%), 농심(8%), 동서(7%) 등이 상위에 올라 있다.

NH-아문디는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와 내식이 활성화 되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한 간편식 시장의 추세적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면서 "코로나 이후에도 음식료업종은 리오프닝의 대표적인 수혜 테마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프리미엄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등 기업들의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양화되며 성장성을 뒷받침하고 있어 K-푸드지수를 추종하는 HANARO Fn K-푸드 ETF에 주목할 만하다고 소개했다.

고숭철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총괄CIO는 "글로벌시장에서 한국의 문화적 파워가 콘텐츠에 이어 음식료에 대한 관심과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며 "HANARO Fn K-푸드 ETF는 구조적으로 성장하는 K푸드 테마에 투자하는 좋은 수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2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