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진격의 베인캐피탈, HS효성첨단소재 타이어스틸코드 우협 선정 [fn마켓워치]

파이낸셜뉴스 2025.07.28 20:48 댓글0

HS효성첨단소재 제공.
HS효성첨단소재 제공.




[파이낸셜뉴스] 국내 인수합병(M&A)시장에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는 미국계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HS효성첨단소재 타이어스틸코드사업부를 품에 안을 전망이다.

2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 매각을 추진중인 HS효성첨단소재가 우선협상 대상자로 베인캐피탈을 선정했다.

앞서 HS효성첨단소재는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문 매각을 위해 지난 5월 예비 입찰을 진행했다. 당시 인수 후보로는 JKL파트너스,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쟁쟁한 사모펀드들이 거론됐다.

이번 딜의 매각 주관사는 삼정KPMG로, IB업계에선 관련 몸 값을 1조 5000억원대로 추정하고 있다.

특히 매각 대상인 타이어 스틸코드 사업부는 HS효성첨단소재의 핵심 캐시카우로 꼽힌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 약 9000억 원,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400억~1500억 원에 이른다. HS효성첨단소재 전체 이익의 약 40%를 벌어들이는 사업군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기술 장벽과 고객 충성도를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인캐피탈은 이번 인수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또 다시 존재감을 뽐내게 됐다. 앞서 베인캐피탈은 카버코리아, 휴젤, 클래시스, 고려아연 등에 투자하며 한국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사모펀드 중 가장 왕성한 M&A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모펀드 #베인캐피탈 #HS효성첨단소재 #HS효성첨단소재타이어스틸코드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2 1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