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동화일렉트로라이트 미국 테네시 공장 전경. 동화기업 제공 |
[파이낸셜뉴스] 동화기업 계열사 동화일렉트로라이트는 미국 테네시 공장이 환경과 품질 분야 국제 표준 인증 3건을 동시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와 관련 △국제표준화기구(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자동차전담기구(IATF) 16949(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ISO 14001은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 걸쳐 환경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 표준이다. ISO 9001은 고객 관점에서 최적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품질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제정됐다.
또한 IATF 16949는 자동차 산업의 품질 경영 국제 표준으로 해당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전반의 품질 안정화와 개선이 목적이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 테네시 공장은 3건의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하며 엄격한 수준의 환경 및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했음을 입증했다. 향후 산업 재해 예방과 임직원 안전을 목표로 하는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등 인증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다.
동화일렉트로라이트 관계자는 "당사는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경영 및 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이행하며 기업 경쟁력 확보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며 "환경과 품질 관리뿐 아니라 안전 관리 등 핵심 분야도 꾸준히 강화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체계를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