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솔홈데코, 방염 스토리보드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2023.11.23 14:01 댓글0

[파이낸셜뉴스] 한솔홈데코,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 출시
한솔홈데코 한솔스토리보드 제품으로 꾸며진 벽면와 진열대. 한솔홈데코 제공
한솔홈데코 한솔스토리보드 제품으로 꾸며진 벽면와 진열대. 한솔홈데코 제공

한솔홈데코가 방염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친환경 인테리어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불에 잘 타지 않는 가구 소재 제품인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를 출시했다.

한솔 방염 스토리보드는 한솔홈데코 익산공장에서 생산한 방염 MDF를 사용하여 표면뿐 아니라 내부 핵심재료까지 방염 기능을 갖추고 있다.

방염 기능이란, 화재 시 화염이 확산되는 시간을 지연함으로써 피난 시간을 최대한 보장할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이번 신제품은 방염 기능 외에 산업통상자원부 법정인증제도인 GR(Good Recycled) 마크와 한국 산업표준 KS규격에 따른 E0 등급을 보유한 친환경 제품으로 다중 이용시설 등 사람들이 다수 모이는 공간에서 사용하기 좋은 마감재이다.

또한 총 12가지 디자인 구성을 갖추고 있으며 9mm 벽장재용과 18mm 가구재용으로 출시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솔홈데코 익산공장 및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재고를 상시 보유하고 있어 당일 출고는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맞게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최근 소방청에 따르면 화재 시 사망원인의 72.3%가 건축물 내부 마감재와 장식물 등에서 유발된 독성연기 흡입으로 인한 질식사로 확인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공공장소, 관공서 등 다중 이용 시설에는 소방법에 따라 실내 장식물이 합판이나 목재인 경우 불연 마감재 사용을 의무화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향후 가구 및 인테리어 자재들의 방염 성능은 소비자의 중요한 선택기준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8 02: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