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시노텍스, 반도체 기술 적용 정수기 '세미콘' 출품

파이낸셜뉴스 2023.01.30 09:48 댓글0

반도체 'MDA' 필터로 만든 정수기 공개
'시노텍스' 마스크 역시 반도체 필터 적용
관련 정수기·마스크 세미콘코리아 출품


시노텍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서인국이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제품을 들어 보이고 있다. 시노텍스 제공.
시노텍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서인국이 정수기에 들어가는 필터 제품을 들어 보이고 있다. 시노텍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노텍스가 반도체 생산에 쓰이는 기술을 적용한 정수기와 마스크 제품을 공개한다.

30일 시노텍스에 따르면 오는 2월 1일부터 사흘 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 반도체 장비·재료 전시회 '세미콘코리아'에 '시노텍스' 마스크와 함께 정수기를 출품한다.

시노텍스가 이번에 출품하는 제품은 △'ePTFE' 필터를 적용한 시노텍스 마스크 △앱솔루트 MB필터를 사용한 KF94·80 마스크 △'MDA'(Melt-blown Depth Absolute) 필터를 내장한 정수기 제품 등이다.

시노텍스 마스크에 필터로 적용한 ePTFE는 인공혈관에 사용될 정도로 생체 적합성이 높다. 특히 반도체 공정에 사용되는 불산·황산 등 강산에도 견디는 소재다.

시노텍스 관계자는 "ePTFE 필터는 자체 개발한 '연신'(Expand) 기술을 적용해 첨가물 없는 공법으로 생산해 안전성이 높고 피부 트러블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반도체 생산에 쓰이는 MB필터를 적용한 시노펙스 앱솔루트 MB필터는 '트윈 스크류'(Twin Screw) 기술과 '원 스텝 차징'(One Step Charging) 기술 등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정전기 유지 시간을 일반 MB필터와 비교해 3배 이상 늘릴 수 있다. 이는 KF94·80 마스크 제품에 필터로 적용됐다.

특히, 시노텍스가 개발 중인 '퓨어워터 정수기'(가칭)는 자체 개발한 MDA 필터와 카본블럭 필터, PES멤브레인 필터를 함께 적용했다. 이를 통해 미세오염입자 99.9%, 염소98.9%, 박테리아 99.98%를 걸러낸다. 주방 수전과 샤워기 등 간단한 설치로 정수기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반도체 필터를 적용한 시노텍스 마스크는 출시 2년 만에 국내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했다"며 "정수기 역시 필터 전문기업이 만들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노텍스는 마스크·필터 브랜드 모델로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을 발탁했다. 시노텍스는 서인국과 함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 중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8: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