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시노펙스,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 부품 '정조준'

파이낸셜뉴스 2023.01.26 11:19 댓글0

전기차 배터리용 FPCB 증설에 50억 투입 결정
수소차 가습막 최근 중국 업체에 수출 착수
그동안 스마트폰 부품·정수처리 필터 등 주력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 부품 집중 육성


시노펙스 베트남 동토사업장.
시노펙스 베트남 동토사업장.

[파이낸셜뉴스] 스마트폰 부품 등에 주력해온 시노펙스가 최근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에 들어가는 부품 사업 강화에 나섰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시노펙스는 전기차 배터리(2차전지)에 들어가는 '연성회로기판(FPCB)' 생산량을 늘리기 위해 베트남 동토사업장에 50억원을 들여 관련 공장을 증설하기로 결정했다.

전기차 배터리 FPCB는 배터리 모듈을 연결하는 핵심 부품으로 전기차 1대당 최대 8개까지 사용된다. 시노펙스는 전기차 배터리가 대형화하는데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에 FPCB 제품을 크게 만드는데 한계가 있는 시트 방식이 아닌, 독자적인 롤 방식을 적용해 생산한다는 방침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현재 미국과 독일, 영국 등 해외 유수 완성차 업체들과 전기차 배터리용 FPCB 납품을 협의 중"이라며 "베트남 동토사업장 증설을 통해 향후 늘어날 전기차 배터리용 FPCB 증설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노펙스는 최근 중국 시장에 수소차용 가습막을 수출하기 시작했다.

가습막은 수소차에서 엔진 역할을 하는 '스택'(Stack) 가습기에 적용된다. 스택 가습기는 수소연료전지가 있는 스택 내부 온도와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기능을 한다.

중국에는 현재 30개 이상 수소차용 스택 가습기 업체들이 있다. 시노펙스는 이 중 20개 이상 업체들과 공급을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시노펙스는 수소차 스택 가습기용 가습막 물량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경북 김천 공장 증설을 추진 중이다.

시노펙스는 그동안 스마트폰에서 부품과 부품을 연결하는 기판인 FPCB 분야에 주력해왔다. 휘어지지 않는 '인쇄회로기판(PCB)'과 달리 FPCB는 휘어지는 특성이 있다. 특히 최근에는 폴더블폰에 특화한 'FPCB&A'를 만들어 업계에 공급 중이다. 시노펙스는 FPCB와 함께 스마트폰에서 볼륨·전원 버튼으로 쓰이는 '돔스위치'도 주력 제품군으로 확보했다.

시노펙스는 정수처리시스템에 들어가는 멤브레인 필터 역시 생산한다. 시노펙스는 멤브레인 필터를 국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수출한다. 시노펙스는 스마트폰 부품과 함께 정수처리 필터 등을 판매하며 2021년 기준 매출액 2315억원을 기록했다.

시노펙스는 오랜 기간 스마트폰 부품과 정수처리 필터 분야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최근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용 부품 분야로 확대 적용하고 있다. 실제로 전기차 배터리용 FPCB는 스마트폰용 FPCB 제품을 대형화 한 사례다. 수소차 스택 가습기용 가습막 역시 정수처리 멤브레인 필터에 쓰인 기술을 적용했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은 오는 2025년 20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대형 트럭 등 대용량 출력이 필요한 차량은 전기차 대신 수소차가 주목받고 있다"며 "전기차·수소차 등 미래차 부품 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5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