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기업은행,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3호' 완료

파이낸셜뉴스 2025.11.26 16:49 댓글0


26일 대구 성서산업단지에서 주재범 작가(왼쪽부터), 정태일 한국OSG 회장, 김성태 은행장,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span id='_stock_code_024110' data-stockcode='024110'>기업은행</span> 제공
26일 대구 성서산업단지에서 주재범 작가(왼쪽부터), 정태일 한국OSG 회장, 김성태 은행장, 이충관 한국메세나협회 사무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IBK기업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와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3호’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IBK예술로는 문화예술을 통해 전국 주요 산업단지의 환경을 개선하고 중소기업 근로자와 지역 주민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공공미술 프로젝트다.
기업은행은 지방의 문화예술 인프라 확산 및 산업단지 규모·상징성 등을 고려해 한국OSG를 예술로 3호 기업으로 선정했다. 한국OSG는 정밀 절삭공구 분야의 국산화와 세계화를 이끌었다고 ?가 받는다.
예술로 3호에는 화면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점인 픽셀을 모티브로 작품 세계를 펼치는 주재범 작가가 참여해 작품 ‘푸른 날숨 푸른 들숨’을 선보였다. 작가는 작품을 통해 외벽에는 한국OSG의 기술력으로 구현될 미래 비전·이상향을 선보이고 실내에는 도시와 상생하며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담았다.
또 기업은행은 유휴 공간이던 실내 공간을 ‘OSG 아트홀’로 전환하고 전년 대비 실내 작품 설치 면적을 세 배 이상 확대해 근로자와 방문객을 위한 다목적 문화예술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이날 개막식에 참석한 김성태 은행장은 “IBK예술로 프로젝트가 지역 주민과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해 산업단지의 환경을 개선하고 중기 근로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18 04: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