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향기로 전하는 연말 감성...롯데百 부산본점, 향수 매출 30% 증가

파이낸셜뉴스 2025.11.11 09:58 댓글0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1층 &#39;프라다 뷰티&#39;에서 직원들이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프트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span id='_stock_code_023530' data-stockcode='023530'>롯데쇼핑</span> 제공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1층 '프라다 뷰티'에서 직원들이 연말 시즌을 맞아 다양한 기프트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롯데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빼빼로데이와 수능 시즌이 맞물린 11월 들어 부산지역 유통가에서 향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기념일·수능 등 선물 수요가 많은 시기를 맞아 향기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소비 트렌드의 확산이 맞물린 결과로 풀이된다.

11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매출 집계 자료에 따르면 지난 1~10일 열흘간 향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최근에는 단순히 물건을 주고받는 선물보다 개인의 취향과 감성을 담은 '감성형 선물'이 각광받고 있다"며 "세대를 불문하고 자기표현과 감정 전달의 수단으로 향수를 선택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향수는 더 이상 특별한 날에만 사용하는 아이템이 아닌 일상 속 기프트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추세를 반영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최근 '프라다 뷰티(PRADA BEAUTY)' 매장을 새로 열고 연말 시즌 한정 '홀리데이 패러독스 오 드 퍼퓸 세트'를 선보였다.

이 기프트 세트는 프라다의 패션 아이코닉 모티브인 '롬보(Rombo)' 패턴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향수 본품과 미니어처를 함께 담아 실용성과 소장가치를 모두 갖춘 구성으로 선물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바이레도'는 '발 다 프리크 앱솔뤼 드 퍼퓸', '로즈 오브 노 맨즈 랜드'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컬렉션을 강화했고, '크리드'는 핸드워시와 보디로션 라인을 새롭게 내놓으며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황정기 잡화팀장은 “11월은 빼빼로데이, 수능, 연말 등 선물 수요가 집중되는 시즌으로 향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한다”며 “특히 최근에는 향수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어, 다양한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서 특별한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0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