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이노션,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국내 최다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02.28 14:34 댓글0

이노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 기아 '체인지 더 컬러스(Change the Colors)' 캠페인.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받은 작품 기아 '체인지 더 컬러스(Change the Colors)' 캠페인.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한화그룹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캠페인. 이노션 제공
이노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한화그룹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캠페인. 이노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노션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대상을 포함한 총 10개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이노션은 대상 1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1개, 한국광고주협회상 1개, 좋은 광고상 7개를 받으며 국내 광고회사 중 최다 수상을 기록했다.

이노션이 대상을 받은 작품은 기아 '체인지 더 컬러스(Change the Colors)' 캠페인이다. 기아가 저소득층 노후 경유차량 배기가스 정비 지원활동 등 배기가스 저감을 위해 펼치는 다양한 노력을 아이들이 그린 자동차 그림으로 표현했다. "꿈을 키워가는 어린이들이 검은 매연이 아닌 파란 하늘을 보며 자라날 수 있도록" 등과 같은 감성적 카피로 환경보호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한화그룹의 '최적의 에너지 솔루션' 캠페인은 에너지 불균형을 겪는 전 세계 곳곳을 자연 다큐멘터리 한 장면처럼 연출했다.

이노션이 제작한 현대자동차 '멈추지 않는 자동차' 캠페인은 디지털 부문 한국광고주협회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현대 트럭&버스의 두 번째 브랜딩 광고로, 현대 상용차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감을 호소력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캘리포니아, 스위스 등 세계 곳곳에서 실제 활약 중인 현대 수소전기 트럭&버스를 집중 조명하며, 사회 어느 곳에서도 '멈추지 않는 자동차'라는 브랜드의 선도적 이미지와 의지를 담았다.

현대자동차와 함께 한 '이름을 모르는 자동차', '날개를 달다, 투싼' 캠페인과 KCC건설 스위첸의 '문명의 충돌 2: 신문명의 출현',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노담 사피엔스'가 TV부문 좋은 광고상을 각각 받았다.

또 한화그룹 '그린에너지를 더 그린하게', 생활공작소 '지구를 위한 쿨(COOL)한 세탁', 카카오뱅크 '모두를 위한 개인금고의 시작' 캠페인이 디지털 부문의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

김정아 이노션 부사장은 "앞으로도 광고주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울림을 선사하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한동훈 관련주가 다시 오르는 이유

    05.02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02 17: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