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매트리스 위에 140㎏ 원통 롤러… 10만번 굴러도 끄떡없네

파이낸셜뉴스 2025.02.26 18:22 댓글0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가보니
시몬스 ‘뷰티레스트’ 100주년
브랜드 역사 담은 대형부스 꾸려
인기모델 전시·굿즈 등 선보여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시몬스 부스에서 관람객이 뷰티레스트 매트리스와 롤링 테스터기를 구경하고 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부스 모습. 사진=서지윤 기자


"140Kg에 달하는 원통 롤러가 10만번 굴러도 침대 꺼짐 현상이 없다고요?"

원통형 롤러가 침대 매트리스 위를 쉼 없이 구르고 있다. 침대 수명이 단축될 듯한 육중한 움직임이지만 매트리스는 견고함을 유지한다. 항공 엔진에 이용되는 금속 '바나듐'을 스프링으로 이용했기 때문이다.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막한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들어서자 다홍빛 지붕의 집이 멀리서부터 눈에 띄었다. 집의 주인은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다. 부스에 들어서면 마치 작은 동화마을에 온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실제로 시몬스는 도쿄에 있는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씨에 착안해 이번 리빙페어 부스를 기획했다고 한다. A홀에 위치한 시몬스 부스에는 집을, B홀에 위치한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부스에는 유람선 모양의 카페를 선보인 것이다.

시몬스가 리빙페어 부스를 대대적으로 꾸민 건 국내 침대 업계의 역사와 함께한 '뷰티레스트'가 100주년을 맞았기 때문이다. 시몬스의 뷰티레스트는 '아름다운 휴식'이라는 뜻으로 1925년 탄생해 세계 최초로 포켓스프링 제조기계 특허 취득과 함께 대량생산을 통한 침대 보급화를 실현한 컬렉션이다. 최근에는 100주년을 기념해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 소재를 적용한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작은 집 안에 배치한 침대 역시 뷰티레스트 제품이다. 특이점은 매트리스를 망가트릴 것 같은 '롤링 테스터기'가 계속해서 돌아가고 있다는 점이다. 시몬스 매트리스의 자부심인 견고함을 보여주기 위해서다.

부스에서는 뷰티레스트 '지젤', '젤몬', '윌리엄' 등 혼수침대와 대표 자녀침대, 특급호텔 침대로 널리 알려진 뷰티레스트 인기모델들을 직접 만나 볼 수 있었다. 또한 시몬스 부스를 촬영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재활용이 가능한 쇼핑 가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해 관람객들이 줄을 서 기다리고 있다.

A홀을 지나 B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곳은 이국적인 느낌을 주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다. 미국 감성을 담은 신사점과 마찬가지로 '피싱 클럽' 콘셉트로 꾸며 선착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실제로 파는 간식 거리도 붕어빵으로, '디지니씨'처럼 컨셉에 충실한 모습이다. 브랜딩 효과를 본 수면 관련 굿즈도 이번 부스에서 선보인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는 코웨이 역시 전시장 전면과 후면에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하고, 공간 대부분을 비렉스 체험존으로 구성해 참여했다. 체험존에는 최근 출시한 비렉스 트리플체어가 전시됐다.

환경가전 전시존에서는 대표 제품인 노블 공기청정기2와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 노블 빌트인 정수기 등을 실물로 확인할 수 있다.

리빙디자인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이날을 시작으로 3월 2일까지 코엑스 A~D홀에서 개최된다.

브랜드 전시관에서는 국내외 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약 500여개의 기업이 1853개 부스를 마련해 참여하며, 가구, 가전, 조명, 키친&테이블웨어, 인테리어 자재, 소품, 가드닝 등이 전시된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조기 대선 관련주 총정리

    04.18 19:00

  • 진검승부

    한덕수 대장주 수익 실현! 다음 대장주는?

    04.17 19:00

  • 진검승부

    한덕수 후발주 급등 시작! 관련주 공개

    04.16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1 1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