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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니저 도착 알림·무상 방문케어… 코웨이 "고객경험 차별화"

파이낸셜뉴스 2025.02.20 18:24 댓글0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고객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 코웨이 제공
코웨이 서비스 전문가 코디가 고객에게 설명을 하고 있다. 코웨이 제공

코웨이가 고객 편의 서비스를 확대하며 타사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에 나선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고객 중심 경영 일환으로 최근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를 잇달아 도입했다.

지난달 중순부터 시행 중인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는 고객에게 서비스매니저 방문에 대한 정보를 알림톡으로 미리 안내하는 서비스다. 고객은 알림톡을 통해 도착 안내 화면에서 서비스매니저 출발에 대한 정보부터 현재 위치, 도착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서비스매니저들이 기존에 전화나 문자로 안내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시각화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서비스매니저 업무 편의성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했다.

아울러 무상 코디방문 케어서비스는 코웨이 제품을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 중 직접 관리가 어렵거나 전문적인 케어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해당 서비스는 코웨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제품을 렌탈해 사용 중인 자가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동안 2회 무상 제공한다. 최초 제품 설치 일로부터 12개월 이후 1회. 렌탈계약 종료 시점에서 12개월 이내 1회 총 2회 지원하며 추가로 방문 케어서비스를 원할 경우 유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코웨이 방문케어 서비스는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가 방문해 전문 서비스 도구를 활용해 맞춤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별로 △정수기 필터, 유로 모듈 교체 및 살균 서비스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및 내외부 세척 관리 서비스 △비데 필터 교체 및 노즐 관리 서비스 △연수기 필터 교체 및 재생 관리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또한 코웨이는 정수기 렌탈 고객에게 추가로 토탈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얼음트레이 △이너탱크 △입수파이프 △유로관 △추출부 등을 모두 교체하고 탱크 살균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토탈케어서비스는 정수기 설치 후 36개월 이상 경과한 고객을 대상으로 렌탈 계약 기간 내 1회 무상 제공한다.

코웨이 관계자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을 지속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요구를 적극 반영한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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