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위생 더 철저하게" 비데시장 세균과의 전쟁

파이낸셜뉴스 2025.11.24 18:11 댓글0

코웨이, 전기분해 살균수 기능 도입
교원, 시트에 고성능 항균소재 입혀


코웨이 룰루 슬리믹 비데. 코웨이 제공
중견가전 업체들이 비데 성수기인 겨울을 앞두고 비데 출시와 함께 관련 마케팅 활동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들 업체는 공통적으로 겨울철 호흡기 질환 유행 등을 감안, 살균수와 풀스테인리스 등 위생을 강화한 비데 제품 판매에 주력한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웨이는 얇은 디자인에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한 '룰루 슬리믹 비데'를 최근 출시했다. 룰루 슬리믹 비데는 코웨이 비데 제품 중 가장 얇은 83㎜ 두께를 구현했다. 핵심 부품을 소형화하고 플랫 디자인을 적용, 기존 모델과 비교해 높이를 48% 줄였다.

얇은 디자인에도 위생·편의 기능은 강화했다. 주기적으로 전기분해 살균수를 통해 유로에서 노즐, 도기까지 99.9% 살균하는 자동 살균 시스템을 적용했다.

교원 웰스는 올 겨울 '올스텐 에어 비데'를 승부수로 띄웠다. 올스텐 에어 비데는 교원 웰스 전체 비데 판매량 중 27%가량을 차지하는 스테디셀러 모델이다.

올스텐 에어 비데는 물과 몸이 닿는 모든 곳에 항균 소재를 적용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시트와 시트커버는 고성능 항균 소재를 사용해 살모넬라균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세균을 99.9% 제거한다.

청호나이스는 위생과 편의성을 동시에 강화한 '트윈 노즐 비데 B400' 판매에 주력한다. 트윈 노즐 비데 B400은 생활방수 'IPX5 등급'을 적용해 물청소에도 고장 걱정이 없다. 비데 노즐과 세정 노즐을 분리한 트윈 노즐 구조로 위생 역시 강화했다. 스테인리스 노즐로 오염 침투를 막고, 자동 세척 기능으로 언제나 깨끗한 사용이 가능하다.

SK인텔릭스가 운영하는 가전 브랜드 SK매직은 풀스텐 노즐에 전해수 살균 등 위생을 강화한 '풀스텐 스파 비데' 알리기에 힘쓰고 있다. 풀스텐 스파 비데는 강한 살균 능력을 갖춘 전해수로 물이 흐르는 유로부터 세균에 쉽게 노출되는 노즐까지 꼼꼼하게 관리한다. 노즐은 변색과 부식에 강한 풀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12.10 22: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