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애경, iF 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 본상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4.03.19 09:59 댓글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은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 <span id='_stock_code_018250' data-stockcode='018250'>애경산업</span> 제공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은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 애경산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s 2024) 패키징 디자인 부문에서 2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세탁세제 브랜드 '리큐 제트(ZeT)'의 '프로 파워샷(PRO POWER SHOT)'과 뷰티 덴탈 브랜드 '바이컬러'(BYCOLOR)가 각각 패키징 부문 본상을 받았다.

리큐 제트 프로 파워샷은 초고농축 처방을 통해 적은 양으로도 강력한 세탁을 도와주는 세탁세제이다. 세제 본연의 강력한 세척력이 돋보일 수 있도록 직선이 강조된 심플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한 손으로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트리거 손잡이를 적용해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또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량 감소 등 클린 케어의 콘셉트를 적용한 세이지 그린(Sage Green) 컬러를 디자인에 적용해 주거공간과의 조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바이컬러는 '본연의 색을 찾아 진정한 나다움을 표현한다'는 의미를 가진 구강 케어 브랜드이다. 충치·미백·구취 등 구강 고민에 따라 제품의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색을 강조한 감성적이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구현했다. 또 사용자의 개성과 유연한 사고를 표현하기 위해 치약 뚜껑과 칫솔대에 자유롭게 움직이는 웨이브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을 구현했다. 특히 칫솔대에는 손의 굴곡에 따라 8도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는 등 덴탈 제품의 전형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제품의 심미적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애경산업은 2017년도에 설립한 디자인센터를 지난해 '애경 이노베이션 센터'(AKIC)로 리모델링하며 공간의 전환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바탕으로 디자인의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해 4월 AGE20'S, 루나, 알피스트 등이 2023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으며, 7월에는 리큐 제트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11월에는 리큐 제트와 바이컬러가 펜타워즈에서 각각 수상하는 등 다양한 디자인 어워드에서 좋은 성과를 얻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고객 경험,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등 총 9개 부문에서 디자인 차별성과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8 2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