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KT, 디지털 실무형 인재 年 100명 교육

파이낸셜뉴스 2022.08.10 18:03 댓글0

SK텔레콤이 서울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학습 공간을 마련,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SKT는 6월말부터 디지털 분야 프로젝트형 교육과정인 'K-디지털 트레이닝 플라이 AI' 1기수 50여명을 선발, 총 400시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KT는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하면서 창의적이고 기술역량을 가진 전문인재 100여명을 양성할 계획이다.

SKT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과 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 일환이다.

전시공간인 AI 테크 랩에서는 SKT가 선도하고 있는 기술 기반 디지털 기기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SKT는 이 공간에 △AI반도체 '사피온(Sapeon)' △저해상도 사진, 음성, 동영상을 고화질로 변화시켜주는 '슈퍼노바(Supernova)' △AI 기반으로 행동유형을 판단해 고객에게 상황을 안내해 주는 '비전 AI(Vision AI)' △결함제품을 검출하는 AI 기반 머신 비전(Machine Vision) 등을 전시한다. SKT는 또 이곳에서 청년 대상으로 디지털 분야 프로젝트형 교육과정인 'K-디지털 트레이닝 플라이 AI'도 운영한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11: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