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지금 사람 몰리는 핫플은?… 지도로 한눈에

파이낸셜뉴스 2022.07.05 18:12 댓글0

SKT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 공개
빅데이터로 유동인구 현황 등 제공


SK텔레콤이 거주, 이동, 체류에 관한 다양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을 공개했다. SK텔레콤 모델들이 5일 지오버전 퍼즐을 이용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거주, 이동, 체류 관련 데이터를 종합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공개를 통해 데이터 활용 생태계 확산 기여에 나선다.

SK텔레콤은 거주·이동·체류에 관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지오비전 퍼즐'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지오비전 퍼즐은 SK텔레콤의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지오비전'을 통해 13년 간 축적한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기반으로 인구의 거주, 이동, 체류 관련 데이터를 종합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지도 뷰' △'데이터 카탈로그' 등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지도 뷰는 실시간 유동인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도 상 격자 형태로 혼잡도를 보여준다. △백화점 △지하철 △쇼핑센터 △테마파크 등 특정 건물이나 위치 혼잡도와 관련된 통계 데이터를 제공한다.

데이터 카탈로그는 사람들의 이동, 거주, 체류와 관련된 다양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의 기지국 데이터를 기반으로 통계청 등 공공 데이터를 결합해 '포스트 코로나에 활기를 찾는 상권'과 같은 특정 지역 유동인구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외 SK텔레콤 기지국 및 와이파이 데이터와 지하철 운행 정보 등을 결합해 역사·열차·객차별 혼잡도 정보를 산출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 같은 데이터 정보들을 공공기관이나 기업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형태로 제공한다. 기관과 기업들이 원하는 정보를 패키지 형태로 받아볼 수 있도록 데이터 묶음 형태로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이에 더해 기관,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긍정적인 데이터 활용 사례를 지오비전 퍼즐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