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해킹사태 대응 TF 첫 회의
4월 30일 과방위 청문회
5월1일 당·정·SKT 참여 간담회  |
| 김희정 국민의힘 SK텔레콤 소비자 권익 및 개인정보보호TF 위원장이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인정보보호 TF 사전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
[파이낸셜뉴스] 국민의힘이 SK텔레콤 유심(USIM·삽입형 가입자식별모듈) 해킹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29일 발족한 태스크포스(TF)가 이번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와 무관하게 (SKT가) 100% 책임지게 하도록 강구할 예정"이라고 못박았다.
오는 30일엔 소관 상임위원회 청문회를 통해 SKT에 사고 경과와 책임을 묻고, 5월 1일엔 당정과 사고 당사자인 SKT 측이 참여하는 간담회도 열 계획이다.
국민의힘 'SKT 소비자 권익 및 개인정보보호 TF'는 발족 당일인 이날 오후 바로 첫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TF 위원장을 맡은 김희정 의원은 "언제 무엇을 어떻게 도둑 맞았는지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우선 국민의힘은 당장 오는 30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SKT 측에 이번 사태에 대한 대책과 소비자 보상 등을 요구할 계획이다.
김 위원장은 "SKT 보도자료에 따르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에 대해서만 100% 책임진다고 발표했다"며 "국민의힘은 내일(4월 30일) 상임위를 통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여부와 무관하게 이번 사태와 관련한 사고에 대해 SKT가 100% 책임질 것을 요청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많은 국민들은 이 서비스(유심보호서비스)가 된 사람만 해당된다는 것을 명확히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오히려 취약계층일수록 피해 보상을 못받을 수도 있다"고 우려했다.
김 위원장은 유심 부족 사태에 대해서도 "유심이 부족하다면 유심 부족 기간 동안 e심(eSIM·내장형 가입자식별모듈)으로 대응할 방안 등을 SKT가 연구해서 국회 또는 TF에 보고하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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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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