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부산시, 혁신기업 유치로 신성장 동력 장착

파이낸셜뉴스 2025.08.18 09:31 댓글0

성우하이텍·토스씨엑스 투자양해각서 체결



18일 부산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 왼쪽부터 신동훈 토스씨엑스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 조성현 성우하이텍 대표이사. 부산시 제공
18일 부산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 모습. 왼쪽부터 신동훈 토스씨엑스 대표, 박형준 부산시장, 조성현 성우하이텍 대표이사. 부산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시가 혁신 선도기업을 잇따라 유치해 지역경제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다.

시는 18일 오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성우하이텍, 토스씨엑스와 457억원을 투자해 191명을 신규 채용한다는 내용의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성우하이텍은 중국 사업장 일부를 청산하고 국내로 복귀해 기장군 장안읍에 440억원 규모의 미래 차 부품 생산시설을 신설한다.

이를 통해 차세대 이동 수단 시대에 대응할 핵심부품 생산을 본격화하고, 30명을 신규 채용한다.

성우하이텍은 부산 대표 향토기업이자 자동차 차체 부품 산업 생산업체다. 완성차업체에 주요 부품을 공급하며, 전기차 경량·고강도 차체와 배터리팩 케이스(BPC) 제조 기술을 갖추고 있다.

이 업체는 향후 부산을 핵심 생산기지로 삼아 세계 전동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전망이다.

토스씨엑스는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17억원을 투자해 빅데이터 기반 차세대 금융 상담 센터를 신설한다.

이를 통해 고객 상담 고도화와 인공지능 학습자료 구축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인재 161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토스씨엑스는 국내 대표 금융 기술 그룹 토스의 금융 상담 전문 계열사다.

이번 투자는 토스씨엑스의 부산 지역 전략 거점 조성을 시작으로, 향후 토스와 계열사들의 금융·디지털 서비스의 전국적 확장과 경쟁력 강화를 가속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시장은 "국제 통상 환경의 불확실성과 국내 경제 여건의 어려움 속에서도 부산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 주신 두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시는 앞으로도 기업이 신뢰하고, 선택하는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부산시 #지역경제 #성장 동력 #혁신 선도기업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0 20: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