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HL그룹 임원 인사… HL만도 수석사장에 조성현

파이낸셜뉴스 2022.09.28 18:13 댓글0

정몽원 HL그룹 회장
조성현 HL만도 사장
정몽원 HL그룹 회장이 28일 HL만도 조성현 사장(자동차 섹터장)을 최고경영자(CEO)에 임명하는 등 그룹 인사를 단행했다. 사명을 한라그룹에서 HL그룹으로 변경한 지 20일 만에 실시한 대규모 임원 인사다. 정 회장은 신규 사업진출을 위해 직접 총괄하는 미래사업실과 HR혁신실도 신설했다.

'성장'을 키워드로 실시한 이번 인사 및 조직개편에서 HL만도 조성현 사장은 수석사장으로 한 단계 올라섰으며, HL홀딩스 홍석화 사장(지주 총괄사장)은 건설 섹터장과 HL D&I 한라 사장을 겸임하게 됐다. HL만도 김광헌 부사장은 HL홀딩스(지주사) 사장으로, HL홀딩스 김준범 부사장은 같은 회사 사업부문 사장으로, HL만도 박도순 부사장은 만도브로제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신설된 미래사업실 실장은 김형석 HL홀딩스 부사장, HR혁신실 실장은 이석민 HL홀딩스 사장(전 HL D&I 한라 CEO)이 맡았다. 이석민 사장은 HL인재개발원(전 한라인재개발원) 원장을 겸직한다.

HL그룹은 지난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지난 9일자로 사명을 변경했다. 정 회장은 "60년 그룹 역사는 HL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강하고, 체계적이며, 전문성을 겸비한 젊은 조직으로 담대하고 우직하게 성큼성큼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4.25 1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