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한화건설,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 수주전 참여

뉴스핌 2021.11.29 17:41 댓글0

[서울=뉴스핌] 유명환 기자 = 한화그룹이 HDC그룹, 하나금융투자, 신한은행 등과 손잡고 서울 국제교류복합지구 잠실 스포츠·마이스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수주전에 참여한다.


[서울=뉴스핌] 잠실 스포츠·마이스(MICE) 복합공간 조성 민간투자사업 부지 전경. [사진=한화건설] 유명환 기자 = 2021.11.29 ymh7536@newspim.com

한화건설은 한화 컨소시엄(서울 스마트 마이스파크)이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 2단계 평가 서류를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잠실 마이스 복합공간사업은 민간의 창의성과 효율성이 최대한 발휘되도록 최초제안자 우대 점수가 없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각 컨소시엄은 2단계 사업계획서의 경쟁력만으로 정면승부를 하게 된다.


한화 컨소시엄은 한화그룹(39%)을 주축으로 HDC그룹(20%), 하나금융투자·신한은행 등으로 구성됐다.


방산전자시스템 & ICT 스마트 솔루션 융합기업인 한화시스템과 게임·캐릭터 비즈니스 등에서 경쟁력이 있는 넥슨, 클라우드를 활용해 디지털 이노베이션을 선도하는 메가존 등 다수 기업이 참여해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메타버스,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공연과 전시, 시설물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통합플랫폼과 자율주행셔틀,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등 스마트 콤플렉스를 잠실에 구현할 계획이다.

또 스포츠 경기장·아레나·마이스 분야 세계 1위 설계 및 컨설팅 업체인 미국의 파퓰러스가 참여해 디자인의 차별화를 꾀한다. 파퓰러스와 한화건설은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규모 돔 공연장 '필리핀 아레나'의 디자인과 시공을 담당했다.


아울러 공공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선제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자립을 의무비율보다 2배 이상 높은 탄소중립 컴플렉스를 추진한다.


태양광 등 전통적인 신재생에너지뿐만 아니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과 첨단소재부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한화그룹내 수소산업 관련 계열사의 기술력을 총결집해 도심형수소 밸류체인을 구축할 계획이다.


사회적 가치창출도 고려한다. 창업지원 오피스 및 마이스 허브공간을 제공해 마이스 관련 산업 집결로 지역 활성화를 도모한다. 기존 상권과 연계하고 상생지원·빅데이터를 공유한다.


ymh753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 진검승부

    증시 진단과 주가 반등 타이밍 분석

    01.24 19:00 녹화방송
  • 김희천대표

    힘겨운지수 흐름 2800이탈가능성 점검과 대응요령

    01.23 19:50 녹화방송
  • 진검승부

    상승 파동이 남은 테마주들의 급등 공식

    01.21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1.24 2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