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솔루션이 태양광 에너지 수요 증가에 힘입어 태양광 사업을 포함한 신재생 에너지 부문에서 7개 분기 만에 흑자를 달성했다.
한화솔루션은 올해 2·4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3조3891억원, 영업이익 2778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22.0%, 영업이익은 25.6%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2020년 통합법인 출범 이후 분기 기준 최대 규모다.
사업별로 보면 신재생 에너지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22.6% 증가한 1조2343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52억원으로 7개 분기 만에 흑자로 전환됐다.
이번 흑자 전환은 고부가가치 주택용 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한 미국과 유럽에서 태양광 모듈 가격이 상승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태양광 모듈 가격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화석 연료의 불안정한 공급과 각국이 에너지 안보 차원에서 신재생 에너지 확대에 나서면서 꾸준히 오르고 있는 추세다.
케미칼 부문 매출은 1조6041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20.3%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22.2% 감소한 2280억원을 기록했다. 국제유가 상승으로 폴리염화비닐(PVC), 폴리올레핀(PO) 제품 판매 가격이 상승해 매출은 늘었지만 원재료인 나프타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첨단소재 부문은 매출 2996억원에 영업이익 166억원, 갤러리아 부문은 매출 1319억원에 영업이익 3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한화솔루션 최고재무책임자(CFO) 신용인 부사장은 "신재생 에너지 부문은 3·4분기에도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서 태양광 모듈 판매 증가와 판매가 인상으로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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