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문 대통령, 바이든처럼 '반도체 전쟁' 전폭 지원 밝힐까

파이낸셜뉴스 2021.04.15 07:53 댓글0

오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재계인사 초청 확대경제장관회의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제16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청와대 주재 확대경제장관회의에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 대표 기업의 대표들을 초청했다. 최근 화제인 반도체 등 주요 전략산업 관련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확대경제장관회의를 소집한다. 반도체, 전기차, 조선 등 주요 전략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대응 전략 수립에 머리를 맞댄다. 지난 12일 특별방역점검회의에 이어 국정 현안을 세세히 살피는 두 번째 자리다.

이날 회의엔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구윤철 국무조정실장, 은성수 금융위원장 등이 자리한다.

이에 더해 전략산업 도약을 위한 지원 방안이 논의 차 이정배 삼성전자 사장,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공영운 현대자동차 사장, 최웅선 인팩 대표이사, 한국조선해양 가삼현 대표이사, 정진택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사장, 배재훈 HMM 대표이사 사장, 황호선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 등 등 경제계 인사도 참석한다.

문 대통령이 지난달 31일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유영민 비서실장과 이호승 정책실장에게 기업인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지시한 후 청와대는 대화 창구를 확장하면서 반도체 문제 등에 대한 대응 전략을 검토해왔다.


#청와대 #삼성전자 #반도체 #전기차 #SK하이닉스 #조선 #현대자동차 #문재인대통령 #한국조선해양 #확대경제장관회의 #전략사업 #인팩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금리인하 하기로 말 바꾼 연준과 외국인 대량 순매수

    05.07 20:0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7 1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