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소상공인 성장 돕는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

파이낸셜뉴스 2022.05.25 09:54 댓글0

슈프리마, 2022년 스마트상점 기술보유기업으로 선정

[파이낸셜뉴스]
슈프리마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프로젝트인 ‘2022년 스마트상점 기술보유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은 온라인·비대면 소비 확산 등 시장환경 변화에 소상공인이 적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장에 스마트기술 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0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정부는 사물인터넷(IoT),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상점 운영을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모집해 선정된 소상공인 1500명에게 1인당 최대 1500만원까지 기술 도입 비용의 70%를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 슈프리마의 무인매장 출입인증 솔루션이 본 프로젝트를 지원할 수 있는 스마트기술로 선정돼 소상공인의 스마트점포에 자사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슈프리마의 무인매장 출입인증 솔루션은 소상공인이 24시간 안전한 무인매장 영업, 운영 인력 절감, 모바일 앱 기반의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톡의 지갑 QR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출입인증 기술로 신용카드로만 출입인증을 하는 타사 제품에 비해 더욱 정확한 이용객의 신원 파악이 가능하고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운 청소년도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다.

슈프리마 무인매장 솔루션은 보안성뿐만 아니라 무인매장 운영의 측면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매장 점주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무인매장의 이용객 현황을 확인할 수 있어 고객 관리가 용이하다. 방문 이력 조회를 통해 도난 및 파손 사고 발생 시 이용객 추적이 가능해 빠르게 사후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최종규 슈프리마 국내 사업전략 본부장은 “슈프리마는 소상공인의 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소상공인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무인화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기존의 솔루션에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전쟁의 포성이 들리면 주식을 사라

    04.19 20:00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4.19 17: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