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인기 캐릭터 그려넣은 떡볶이, 더 잘 팔리네

파이낸셜뉴스 2021.09.01 18:53 댓글0

신비아파트 떡볶이 인기 힘입어
리얼 초코맛 등 이색제품 출시
배스킨라빈스도 루피 활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1만개 판매


신비아파트 떡볶이 3종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손을 잡고 만든 제품들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아이들의 동심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향수도 자극하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열고 있다는 분석이다.

1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는 떡볶이 제품의 흥행에 성공하면서 초콜릿 떡볶이 등 신제품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신비아파트 떡볶이는 신비아파트의 '신비'와 '금비'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이다. 떡볶이를 먹으며 증강현실(AR) 캐릭터 딱지 '엑스팝'으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캐릭터별 엑스팝을 수집하는 재미까지 얻을 수 있다. 네이버스토어 간편조리식 분야에서 실시간 검색 2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근에는 이색적인 맛의 '리얼 초코 떡볶이'를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간식 메뉴인 데다 A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캐릭터 딱지가 제품에 함께 포함돼 애니메이션팬들의 구매욕을 불러일으켰다는 평가다.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비버 캐릭터 '루피'도 배스킨라빈스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나오면서 이번 여름 큰 인기를 끌었다. 출시 2주 만에 1만개 이상 팔려 캐릭터의 인기와 돋보인 상품 기획력을 인정받았다.

'루피의 드레스룸' 아이스크림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와 삼성전자, 제작사 아이코닉스가 손잡고 만들었다. 7가지 인기 아이스크림에 루피,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모형, 공주 의자, 화장대 등의 미니어처 가구 등의 장난감이 함께 구성됐다. 삼성 의류케어 가전과 배스킨라빈스가 함께 선보인 광고는 유튜브에서 1250만이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CJ푸드빌의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월트디즈니의 '위니 더 푸'와 '미키 마우스' 캐릭터를 활용한 빵 제품을 선보이며 가족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 식빵, 번, 치아바타 등 식사빵 등을 어린이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품과 포장에 디즈니 캐릭터를 적용했다.

국내 캐릭터 산업이 꾸준히 성장하면서 협업 제품 출시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의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약 12조원을 넘어섰으며, 올해는 20조원을 웃돌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인기 캐릭터 상품들이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해 실제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다"면서 "흥행 성공 사례에 힘입어 신제품 출시가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환율 급락/지수 급반등/외국인 대량 순매수 재개

    04.18 19:00

  • 진검승부

    주식시장이 환율 변동에 민감한 이유

    04.17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0 03: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