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부산정보산업진흥원, 2023 게임산업육성 지원사업설명회

파이낸셜뉴스 2023.03.01 20:05 댓글0

[파이낸셜뉴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오는 3월 오후 2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CKL 복합공간에서 지역 게임사와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부산 게임산업 육성 지원사업 설명회 및 부산 3호 게임&콘텐츠 펀드 투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진흥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디게임 발굴 및 인큐베이팅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글로벌 마켓 진출 사업화 지원 △펀드를 통한 재정지원 확대 등 2023년 부산 게임산업 육성 지원사업에 대한 세부내용을 발표한다.

올해 부산시와 진흥원은 창의적이고 다양성을 보유한 인디게임 창업환경을 조성하고 미들기업의 성장 지원에 보다 힘쓸 방침이다. 부스타(Bu:Star)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경우 지원 수를 확대하고 게임콘텐츠 고도화 지원 사업을 신설해 게임 상품성 향상을 위한 호환성 개선 및 테스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산콘텐츠아카데미 교육사업과 연계해 콘텐츠 기업의 고용 지원, 개발자 역량 교육, 멘토링 및 네트워킹, 예비 개발자 발굴 등 지역 청년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정주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사업도 소개한다.

특히 지난해 시에서 결성에 참여한 147억원 규모의 부산 3호 게임&콘텐츠 펀드(스마트 유니온 비대면 투자조합)에 대한 첫 설명회도 함께 진행된다. 진흥원은 지역 내 창업 초기 게임&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 IR 미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은 지금까지 691억원 규모의 게임콘텐츠 투자펀드 3개를 운영해 지역기업 5개사를 대상으로 총 28억원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부산글로벌게임센터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게임기업 ㈜써니사이드업이 개발한 PC 게임 ‘숲속의 작은 마녀’가 스팀에서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1위를 기록하고 ㈜오블리크게임즈가 개발한 '소울런처'는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톱10에 선정되는 성과를 올렸다는 설명이다.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최근 부산 게임콘텐츠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무궁무진한 성장가능성을 보이고 있다”면서 “진흥원은 올해 지원사업을 좀 더 내실화하고 4호의 펀드 유치를 통해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해 부산 게임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6 0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