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당 줄였지만 장맛 더 깊어졌다…CJ제일제당, 저당소스 대거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5.08.11 18:43 댓글0


국내 최초 설탕제조 기업인 CJ제일제당이 고성장 중인 저당 소스 시장에 뛰어들었다. CJ제일제당은 저당 카테고리 시장 개척을 위해 당 함량을 크게 줄인 '슈가라이트' 제품 9종(사진)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저당, 저지방 등 건강을 고려한 드레싱·소스 카테고리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각각 40%, 300% 가량 성장했다. 대체당 섭취 목적의 알룰로스 요리당 카테고리 시장은 같은 기간 100% 이상 증가했다. 또 네이버에서 지난해 '저당소스' 검색량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이달 초 '백설 슈가라이트 저당 드레싱' 3종을 출시했다. 또 이 달과 다음 달 순차적으로 백설 브랜드로 저당 굴소스, 저당 양념장 2종을, 해찬들 브랜드로 저당 장류 3종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서로 다른 맛의 강도와 발현 시점을 갖고 있는 알룰로스, 스테비올배당체 등 다양한 대체당의 특징을 분석, 단맛 원료의 최적 조합으로 각 제품들을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대상 청정원도 기존 장류 브랜드의 저당화에 적극적이다. 저당 현미 고추장은 100g당 당류가 약 3g으로 기존 대비 86% 당을 줄였다. 또 저당 초고추장, 차돌 저당 된장찌개 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을 통해 저당 장류 제품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샘표 역시 100g당 당류를 2~5g으로 줄인 저당 태양초 고추장을 비롯해 저당 양념쌈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 비비장 등의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홈푸드는 저당 소스 브랜드인 '비비드키친'을 통해 저당 제육볶음양념, 떡볶이양념 등 요리 양념은 물론 케첩과 머스터드 등 다양한 소스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2 1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