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허연수 GS리테일 대표 "부진한 사업 정리…수익성 중심 재편"

파이낸셜뉴스 2024.03.21 11:02 댓글0

허연수 <span id='_stock_code_007070' data-stockcode='007070'>GS리테일</span> 대표이사 부회장이 21일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이 21일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은 21일 부진한 사업을 정리하는 등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허 부회장은 이날 서울 강동구 GS리테일 동북부사무소에 열린 정기주주총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 이후 일부 경기회복이 기대되지만, 침체한 경기와 소비심리가 쉽게 회복되지 않을 것으로 보여 생존을 위한 업체 간 경쟁은 더 격화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이런 도전을 극복하고자 고객 관점에서 사업·운영 구조를 혁신해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재도약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업 부문별로 우선 편의점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은 '신선강화형매장'을 확대한다. 슈퍼는 가맹점 중심의 다출점 전략과 고객·상권 특성을 반영한 상품 강화 전략으로 성장을 모색한다.

지속적인 TV 시청률 감소로 수익성 부진을 겪고 있는 홈쇼핑 사업은 업계 최고의 모바일 역량을 활용해 TV와 모바일을 융합한 고객가치를 만들겠다고 했다.

허 부회장은 또 차별화·인기 상품을 발굴해 상품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사업 포트폴리오의 재정비도 언급했다.

경쟁력이 미흡한 투자 기업은 지분 매각 또는 축소를 통해 비중을 줄이는 동시에 고객 수요와 메가 트렌드 등을 고려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허 부회장은 "이런 전략을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주주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팍스넷 [수익률 1위 최고 전문가]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 진검승부

    美 9월 금리인하 가능성 급증과 미국 증시 신고가

    05.16 19:00

  • 진검승부

    낙폭과대주 급등시 목표가 잡는 방법

    05.1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수익률 좋은 스탁론 인기 종목은?

내 자본금의 300% 운용 하러 가기
1/3

연관검색종목 05.19 15: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