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 IRP 수수료 전액 면제 결정

팍스경제TV 2021.04.27 10:35 댓글0


미래에셋증권은 약관 변경 등 제반 준비가 완료 되는 대로 다이렉트 IRP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현행 다이렉트 IRP 수수료인 0.1~0.3% 수준의 비용부담을 전부 없앰으로써 연금 자산의 실질적인 수익률 개선 효과를 높이고 고객의 안정적 노후준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수료 전액 면제 결정으로 다이렉트 IRP 고객은 연말정산 세액공제 등을 위해 본인 스스로 납입하는 가입자부담금은 물론 회사가 퇴직금 등으로 지급하는 사용자부담금에 대한 운용, 자산관리 수수료 전부를 면제받게 된다.


특히, 수수료 면제 시행일 이후 가입하는 신규 고객뿐 아니라 기존 다이렉트 IRP 고객도 수수료 면제 혜택을 소급 적용함으로써 형평성을 유지할 방침이다.


김기영 미래에셋증권 연금솔루션본부장은 "작년부터 개인의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튜브나 SNS 채널 등을 통해 스스로 연금을 관리하는 비대면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계좌 개설과 자산운용을 직접 하는 다이렉트 IRP에 한해 수수료를 면제해드리는 것이 고객의 실질적인 혜택 측면에서 도움을 드리는 것이라 판단돼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급속도로 성장하는 비대면 연금시장에서 증권업 내 연금 규모 초격차를 확대함과 동시에 은행, 보험업권으로부터의 머니무브를 가속화 시킬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작년 한 해 동안 미래에셋증권의 IRP 적립금은 9646억원 증가했는데, 올해 IRP 적립금의 증가 금액은 7745억원으로 이미 지난해 증가 금액의 80%를 넘어섰다.


미래에셋증권 다이렉트 IRP에 가입하려면 고객이 직접 모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IRP를 개설하고, 계좌 관리점을 '다이렉트'로 선택하면 된다.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채널인 '스마트머니'를 통해 연금 글로벌자산배분 전략과 투자 유망상품 등의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연금 비대면 컨설팅 조직인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간단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관리센터를 통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내 최초로 연금에서 ETF, 리츠 매매서비스를 제공한 미래에셋증권은 TDF, TIF 를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펀드부터 ELB, 예금 등 안정자산까지 업계 최대규모의 상품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어 연금 가입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무료 전문가 방송

  • 백경일

    노터스, 휴림로봇, 한일사료, 종목전략 전략 전문가의 명품리딩

    05.27 08:32 무료방송중
  • 김희천대표

    베어마켓랠리,어디까지,신재생에너지,돼지열병,관련주 어떤게 좋을까,순환매점검

    05.29 19:50 방송예정
  • 진검승부

    역대 정권 교체 후 정책주의 흥망성쇠 과정

    05.26 19:00 녹화방송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5.27 15: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