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졸음, 입마름 부작용 줄인 알레르기 치료제 삼진제약 '알러진정'

파이낸셜뉴스 2024.03.13 10:42 댓글0

알레르기 치료제의 부작용인 졸음과 입마름 개선
간이 아닌 신장 대사로 약 복용 따른 간 피로 낮춰


[파이낸셜뉴스] 삼진제약은 환절기를 맞아 부작용을 줄인 알레르기 치료제 '알러진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제공


알러진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졸음, 진정작용, 입 마름 등 알레르기 치료제의 부작용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알레르기 비염은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털, 곰팡이 등으로 인한 비강 내 과민 반응이 일어나 발생하는 대표적인 환절기 질환이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콧물, 재채기, 코 막힘, 가려움증 등이 있다. 알레르기 비염 환자는 최근 꾸준한 상승 추세에 있고 대상 또한 남녀노소 구별없이 고르게 분포하고 있다. 특히 계절적 특성으로 환절기에 환자가 급증하는 모양새를 보인다.

알러진정은 3세대 항히스타민제인 ‘펙소페나딘’ 성분 치료제로 기 출시 된 타 제품들의 성분(세티리진, 로라타딘 등) 대비 복용 후 60분 내 빠른 효과를 나타낸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졸음, 진정작용, 입 마름 증상 등 대표적 부작용 역시 최소화해 학생 및 직장인 등, 부작용에 민감한 환자가 복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 용량은 증상 및 부작용 민감도에 따라 조절이 가능할 수 있도록 기 시판된 ‘펙소페나딘’ 성분의 제품 용량인 120mg을 절반으로 줄인 60mg 제품도 있다.

제형 사이즈도 장방형에서 원형으로 작게 축소 하는 등 복용 편의성도 높였다. 알러진정은 간이 아닌 신장에서 대사되는 의약품이므로 음주 및 다른 약 복용으로 인해 간 피로도가 높은 상황에서도 복용이 가능하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알러진 정은 빠른 효과와 부작용을 최소화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라며 “다가오는 환절기, 갑자기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비염 등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고 밝혔다.

vrdw88@fnnews.com 강중모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10 08:20

  • 킹로드백호

    5월 대장주 스카이문[점3상]삼화전기

    05.16 08:30

  • 백경일

    ■[대장주 1등 전문가 전략]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5.24 08:3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05 0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