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조광페인트, 서울교통공사와 철도차량용 수성 친환경페인트 개발

파이낸셜뉴스 2022.05.18 09:18 댓글0


[파이낸셜뉴스] 조광페인트는 국내 업계 최초로 철도 차량용 수성 페인트에 대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는 ‘환경표지 인증’은 제조·소비·폐기하는 전 과정에서 오염물질이나 온실가스 등을 배출하는 정도 등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평가해 부여되는 국가 공인인증제도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은 ‘에코필 2K 탑’으로 기차·자동차·기계·가전제품 등을 만드는 산업 및 생산 시설에서 주로 사용되는 고기능성 수성 다용도 페인트다. 중금속 및 벤젠·톨루엔·자일렌이 들어있지 않아 인체에 유해한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냄새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은 도시철도 보수 작업자들의 작업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서울교통공사와의 협업을 통해 1년여의 실제 차량 도장 테스트 등 철저한 검증을 거쳐 개발됐다. 이달부터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철 보수 현장에 납품을 시작한다.

이기태 조광페인트 이사는 “에코필 2K는 서울교통공사의 철도 차량용 도료에 대한 규격을 모두 만족하는 국내 유일 제품”이라며 “현장 작업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쾌적하게 작업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백경일

    ■[대장주 전문 카페] (황금) 대장주 잡아라! ~~~

    04.26 08:2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 진검승부

    美 엔비디아 반도체 폭락에도 한국 증시 상승한 이유

    04.22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4 1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