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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양유업, 민간기업 최초 직장 내 '임산부 배려 캠페인' 참여

파이낸셜뉴스 2025.09.19 08:50 댓글0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span id='_stock_code_003920' data-stockcode='003920'>남양유업</span> 본사에서 열린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유업 제공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에서 열린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양유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남양유업은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함께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직장 내 임산부 근로자 배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임산부 배려 캠페인은 임산부 배려·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가 매년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해 시민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이번에는 처음으로 기업 내부에서 직장인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진행됐다. 남양유업이 민간기업 중 최초로 참여했다.

남양유업은 '전 세대를 위한 건강한 동행'이라는 CSR 슬로건 아래 뇌전증 환아들을 위한 케토니아 생산, 가족돌봄청년 후원 및 직무 체험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사내 임산부 근로자 지원까지 CSR 영역을 확장했다.

행사에서는 임산부의 신체적 고충을 체감할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과 임직원 참여 이벤트가 진행됐다.

남양유업은 임직원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해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 중이다. 태아 검진 휴가, 출산장려금 및 배우자 출산 휴가, 육아 휴직 등이다. 올해 상반기 기준 휴가 참여율은 전체의 31%다. 남성 직원의 사용률은 23%에 달한다.

허태관 남양유업 경영지원본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를 포용하는 건강한 동행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육아휴직 #임산부 #캠페인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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