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거래소, 삼성전자·현대차 등 11곳 대상 밸류업 간담회 개최..."기업 의견 반영할 것"

파이낸셜뉴스 2024.04.04 10:59 댓글0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가 '기업 밸류업'을 위한 대표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중견기업, 성장기업 릴레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거래소는 한국 시장을 대표하는 코스피 상장기업 11곳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및 향후 주요 추진일정을 소개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은 미래에셋증권(금융업), 삼성전자(전기전자), KT(통신업), KT&G(제조업), 코리안리(금융업), 현대자동차(운수장비), BNK금융지주(금융업), CJ제일제당(음식료품), KB금융(금융업), LG화학(화학), NAVER(서비스업)이다.

이날 기업들은 △기업 밸류업에 대한 정부·유관기관의 지속적이고 일관적인 지원 △기업가치 제고 우수기업의 밸류업 지수·상장지수펀드(ETF) 편입 및 국민연금 등 주요 기관 투자자 참여 확대 △이사회 역할에 대한 자율성 부여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 부담 완화△기업과 투자자 모두가 체감하는 세제혜택 등을 요청했다.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은 "거래소 자체 노력 뿐만 아니라 정부와도 긴밀히 협력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자발적인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이번 밸류업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기업들이 제대로 된 평가를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기업 밸류업 자문단에 전달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 제정 및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의 세부사항 설계시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이달 셋째 주와 넷째 주에 각각 중견 기업, 성장기업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고, 가이드라인이 공표된 다음 달 이후에는 지역별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액면분할이 주가에 끼치는 영향

    05.23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매집에 급등하기 시작한 중소형주

    05.22 19:00

  • 진검승부

    증시가 관망세를 보이는 이유

    05.21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5.26 11: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