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SNT다이내믹스 "K방산 미래인재 기술역량 키웁니다"

파이낸셜뉴스 2025.06.12 19:08 댓글0

기술연구소 연구개발 지속 지원
업계 학술대회 논문발표 등 성과


SNT다이내믹스 박성호 엔지니어(왼쪽)가 지난 11일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연구논문 발표를 하고 있다. SNT다이내믹스 제공
SNT다이내믹스가 지속적인 연구개발역량 고도화 전략 아래, K-방산 무장·기동·전자제어분야 핵심기술 산실로 연구원들의 혁신적 도전을 장려해 가고 있다.

SNT다이내믹스는 제주도 서귀포시 국제컨벤션센터(ICC)에서 열린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에서 20여편의 연구개발논문을 발표했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5년간 이 회사 기술연구소 연구원들이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학술대회에서 발표한 연구개발논문은 모두 80여편에 달한다. 매년 무장·기동·전자제어 관련분야 핵심기술 연구개발 프로젝트가 급증함에 따라 이에 비례해 연구개발논문 제출건도 확대재생산되면서 국방과학기술 분야 연구개발역량의 질적 고도화가 선순환 단계에 돌입했다는 것이다.

이 중 기술연구소 김진봉 엔지니어가 발표한 '박격포 사격 충격력을 모사하는 낙하시험장치의 설계' 주제 논문이 학술대회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논문은 소형전술차량(LTV)에 탑재된 120㎜ 자주박격포체계가 포탄을 발사할 때의 충격량을 모사한 낙하시험장치를 통해 박격포와 탑재차량의 건전성을 검증하는 연구로 개발기간, 비용 절감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한국군사과학기술학회 종합학술대회는 국군의 과학화와 군사과학기술 발전 등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국방과학기술 학술대회다. 올해 대회에는 산·학·연·군 등에서 2000여명이 참여해 총 1200여 편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회사 기술연구소장 김종도 전무이사는 "학술대회 참가는 젊은 엔지니어들의 기술적 상상력을 높여 연구개발역량을 발전시키고 차세대 개발 트렌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가를 통해 연구원들이 한계에 도전하고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병석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23 14: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