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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제공 |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KBO 10개 구단(
두산 베어스, 롯데 자이언츠, 삼성 라이?온즈,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KIA 타이거즈,
KT 위즈,
LG 트윈스, NC 다이노스, SSG 랜더스)과 파트너십을 각각 체결하며 구단 마케팅과 한국프로야구 흥행을 위한 협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네이버 스포츠는 지난해 일부 경기에서만 시범 진행했던 '직관챌린지'를 올해 모든 경기에 진행한다. 직관챌린지는 경기장을 직접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모든 순간의 영상을 숏폼 서비스 '클립'에 담아 네이버의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챌린지다.
참여 방법은 네이버 앱 마이플레이스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앱과 네이버 TV 앱에서 '클립 만들기' 버튼을 통해 30~90초 사이의 영상을 '직관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하면 된다. 경기 현장에서는 전광판 또는 좌석에서 제공되는 QR코드를 통해 직관챌린지 참여 방법을 안내한다. 직관챌린지에 참여한 경우 추첨을 통해 구단별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는 지난 12일 KBO 구단과의 마케팅 협업 확대를 위해 네이버 1784 사옥에서 10개 구단의 마케팅 담당자들 대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네이버 기술 설명회를 지난 12일 진행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KBO의 10개 구단과 네이버 스포츠가 마케팅 파트너십을 맺으며 더 많은 협업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야구 팬들이 네이버에서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그 경험이 다시 경기 현장까지 이어지는 흐름을 만들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네이버 스포츠가 되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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