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 스타일러 슈케어' 고객 아이디어였다..류재철 사장, 소비자와 긴밀 소통

파이낸셜뉴스 2023.09.27 14:17 댓글0

류재철 <span id='_stock_code_003550' data-stockcode='003550'>LG</span>전자 H&amp;A사업본부장(사장)이 지난 9월 2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span id='_stock_code_066570' data-stockcode='066570'>LG전자</span> &#39;LG UP가전 2.0&#39; 공개 행사에서 UP 가전 2.0을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사장)이 지난 9월 2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전자 'LG UP가전 2.0' 공개 행사에서 UP 가전 2.0을 소개하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LG전자 가전사업을 이끄는 류재철 H&A사업본부장(사장)이 고객들과 직접 만나 LG 가전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점검하는 등 고객가치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2일 재계에 따르면 류 본부장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 LG트윈타워에서 고객들과 직접 만나 LG 가전의 아쉬운 점, 타사 가전의 장점, LG전자에 바라는 점 등을 경청했다. 류 본부장이 고객을 직접 만난 것은 '고객경험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은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경영 철학 때문이다. 류 본부장이 만난 8명의 고객은 모두 LG전자 H&A 고객 자문단 '엘업(L.UP)' 멤버들이다.

LG전자 H&A사업본부는 2019년부터 MZ, X세대, 베이비부머 등 다양한 세대로 구성된 L.UP을 운영하고 있다. L.UP은 'LG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프로슈머들의 커뮤니티'라는 뜻으로, 자신만의 분명한 라이프 스타일과 가치관을 갖고 있는 가전 고객을 매 기수마다 약 40명씩 선발해 다양한 고객조사 및 아이디어 발굴에 참여한다. 기수 활동이 종료돼도 OB멤버로써 참여가 가능하고, 현재 4기까지 누적 150명 정도의 인원이 활동하고 있다.

류 본부장을 만난 한 L.UP 멤버는 "내 손을 타지 않아도 가전이 알아서 상황에 맞게 돌아가도록 자동화됐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또 다른 멤버는 "요즘 휴대폰에서 위젯을 띄어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잇는 기능이 많은데, LG 씽큐도 위젯을 많이 만들어 시스템 에어컨 온도 조절이나 타이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하면 좋겠다"고 의견을 제시했다.

류 본부장은 참석자들에게 "오늘 이야기가 나오지 않은 부분까지도 더 고민해서 고객들께 좋은 방향으로 보답드리겠다"고 답했다.

류 본부장 외에도 LG전자의 각 가전사업을 책임지고 있는 키친사업부장, 리빙사업부장, 에어사업부장도 9월 말까지 연이어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업부장뿐 아니라 제품 담당 임원(△세탁기 △건조기 △청소기 △냉장고 △워터케어 △식기세척기 △빌트인·쿠킹 △RAC사업 △에어케어) 및 연구소장도 간담회에 참여해 고객들과 솔직한 이야기를 나눴다.

LG전자 관계자는 "L.UP이 경영진들 간담회를 통해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면 이를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실제 올해 출시한 신발관리기 LG 스타일러 슈케어는 L.UP의 의견을 반영해 내부에 상하칸을 나누고 두 가지 코스가 동시에 작동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AI 반도체는 지고 조선주,건설주 신고가 폭등

    07.26 19:00

  • 진검승부

    조정의 시작이 아니라 판이 바뀌는 증시 전망과 분석

    07.25 19:20

  • 진검승부

    혼돈에 빠진 미국 대선. 곧 잠잠해질 수 밖에 없는 이유

    07.24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07.27 09: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