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LG CNS, 기업문서 분석해 답변하는 AI 선보여

파이낸셜뉴스 2024.04.16 16:03 댓글0

DAP GenAI 플랫폼 업그레이드
제품 디자인 쉽게 만들어내고
생성형AI 기반 대화형 챗봇도


<span id='_stock_code_003550' data-stockcode='003550'>LG</span> CNS의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39;DAP GenAI 플랫폼&#39;에 탑재된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GenAI Image)이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의 기업 고객을 위한 생성형 AI 플랫폼 'DAP GenAI 플랫폼'에 탑재된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GenAI Image)이 이미지를 만들어내고 있다. LG CNS 제공

[파이낸셜뉴스] LG CNS가 16일 기업용 생성형 인공지능(AI) 플랫폼 'DAP GenAI 플랫폼'을 대폭 강화해 공개했다. 지난 10월 출시한 언어 생성형 AI 솔루션인 GenAI 텍스트에 △사내 문서의 지식화(GenAI Knowledge Lake)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GenAI Image) △대화형 챗봇 구축(GenAI Talk) 등 3개 솔루션을 추가했다.

LG CNS 생성형 AI 서비스 도입을 원하는 기업 고객이 'DAP GenAI 플랫폼'을 통해 필요한 서비스들을 언제든 손쉽게 만들어 적용하고, 체계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 20여개의 생성형 AI 레퍼런스 등을 통해 확보한 기술적 자산을 'DAP GenAI 플랫폼'에 담아 완성도를 극대화했다.

기업 고객은 자체 서버, 클라우드 등 보유 중인 인프라에 'DAP GenAI 플랫폼'을 설치해 비즈니스에 필요한 생성형 AI 서비스를 만들고 활용할 수 있다. 생성형 AI가 거짓이나 왜곡된 내용을 생성하는 정보 왜곡현상(할루시네이션)은 고객이 보유한 문서와 데이터와 같은 내부 정보자산을 활용함으로써 해결한다. 'DAP GenAI 플랫폼'은 새로 등장하는 생성형 AI 기술들을 바로 탑재할 수 있어, 고객이 항상 최신의 AI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췄다.

사내 문서의 지식화는 업무 관련 수십만 페이지의 문서를 확인할 필요없이 질문을 입력하면 생성형 AI가 지식화된 내부 문서를 분석해 답변해 준다.

또 기업 고객은 'GenAI Text'를 통해 원하는 언어 생성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고객은 원하는 LLM을 선택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학습시킴으로써 기업 고유의 LLM을 확보·운영할 수 있다. 현재 'GenAI 텍스트'에서 지원하는 LLM은 엑사원, GPT-4, 클로드, 라마(Llama), 제미나이(Gemini), 젬마(Gemma) 등 수십 여종에 이른다.

맞춤형 비전 모델 생성은 기업 고객이 광고·마케팅, 제품 디자인 등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기업 고객은 '대화형 챗봇 구축' 솔루션을 통해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을 만들 수 있다. 시나리오 기준으로 답변하는 챗봇에 생성형 AI를 접목해 답변을 생성하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요청사항이 모호하거나 대화의 주제가 변경되더라도 실제 사람처럼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하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복잡한 요즘 주식 시황 간단하게 정리해드립니다

    04.29 19:00

  • 진검승부

    변동성이 심했던 이번 주 증시 마감 분석

    04.26 19:00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30 0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