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국민 눈높이 미달"… 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마일리지 통합 보완 요구

파이낸셜뉴스 2025.12.22 10:22 댓글0

연합뉴스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방안에 제동을 걸었다.

공정위는 지난 10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마일리지 통합 방안 승인 안건을 심의한 결과, 마일리지를 활용한 보너스 좌석 및 좌석 승급 서비스의 공급 관리 방안 등을 보완해 1개월 이내 재보고할 것을 대한항공에 요구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공정위는 지난 6월에도 대한항공이 제출한 마일리지 통합안을 정식 심사에 부치지 않고 즉시 보완을 요청한 바 있다. 이후 대한항공이 보완된 통합안을 제출했지만, 공정위는 이번 심의에서도 추가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공정위는 마일리지 통합 문제가 전국민적 관심 사안인 만큼, 국민의 기대와 눈높이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방안이 마련돼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따라 통합 방안을 보다 엄밀하고 면밀하게 검토해, 궁극적으로 모든 항공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공정위는 향후 대한항공이 마일리지 통합안을 재보고할 경우 심사관의 검토를 거쳐 다시 심의할 예정이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 동시매수 & 등락률 상위 종목 확인 하러 가기

연 2%대 금리로 투자금 3억 만들기
1/3

연관검색종목 12.23 06:3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