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군 항공통제기 도입 위해 美 항공우주 기업과 손잡은 곳은

파이낸셜뉴스 2022.12.06 15:28 댓글0

찰스 데이비스 L3Harris 부사장, 박정우 <span id='_stock_code_003490' data-stockcode='003490'>대한항공</span>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왼쪽 4번째부터) 등 양사 관계자들이 지난 5일 항공통제기에 대한 포괄적 사업협력 합의서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찰스 데이비스 L3Harris 부사장,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왼쪽 4번째부터) 등 양사 관계자들이 지난 5일 항공통제기에 대한 포괄적 사업협력 합의서를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한항공이 대한민국 군대의 항공통제기 도입을 위해 미국 항공우주 기업인 'L3해리스'(Harris)와 협력한다. L3Harris는 상용 항공기를 항공통제기로 개조해 각국의 군에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지난 5일 서울 중구 L3Harris 한국 지사에서 항공통제기에 대한 포괄적 사업협력 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정우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 본부장, 데이비스 L3Harris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 군이 도입을 추진 중인 항공통제기는 공중조기경보통제기(AEW·C)라고도 불리며 ‘날아다니는 레이더 겸 지휘소’로 평가받는 주요 항공 자산이다. 국토 전역에서 주요 목표물을 탐지·분석 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공중에서 군의 작전을 지휘통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협력에 따라 대한항공은 한국 군이 첫 구매 이후 추가 도입하는 항공통제기에 대한 개조 및 부품 양산 등 국내 생산, 실제 운용 인원에 대한 교육 훈련 및 교범 제작 등 과정에 참여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항공통제기 사업협력을 계기로 글로벌 방산 기업의 최신 체계통합기술 노하우를 습득해 향후 전자전기 분야 등 유사 사업에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무너지는 M7 기업 주가 추세 분석과 전망

    04.25 19:00

  • 진검승부

    반도체 반등과 낙폭과대 개별주들의 회복

    04.24 19:00

  • 진검승부

    외국인 대형주 순환매 쇼핑중

    04.23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외국인연속 순매수 기록중인 저평가주는?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04.29 00:00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