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부문 기준 매출액증가율 당기순이익 증가율 ROE

중견가전 "Z세대 마음 잡아라" 대학생 서포터즈 확대

파이낸셜뉴스 2025.06.08 18:22 댓글0

미래 잠재 고객들과 접점 만들기
쿠쿠, 올해 첫 대학생 서포터즈
신일전자, 4년만에 재가동나서


지난 5월 14일 서울 상암동 TJ미디어 본사에서 진행한 TJ서포터즈 9기 발대식에서 대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TJ미디어 제공
중견가전 업체들이 대학생 서포터즈를 통해서 Z세대 마음잡기에 나섰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으로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적극적인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및 품질 제고에 나선다는 복안이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쿠가 올해 처음으로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쿠쿠가 선발한 대학생들은 이달부터 월별로 개인과 팀 미션을 수행한다. 특히 김치냉장고와 냉동고 등 음식재료보관부터 밥솥과 인덕션 등 요리까지 아우르는 '쿠쿠 미식 컬렉션' 가전을 중심으로 SNS 콘텐츠(숏폼 중심)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활동을 펼친다.

쿠쿠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한 서포터즈는 SNS 채널 운영, 콘텐츠 제작 경험 등이 있는 대학생으로 구성했다"며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문화에 맞춰 잠재 고객들과의 새로운 접점을 만들고 신선한 감각과 시선을 반영해 쿠쿠 미식 컬렉션을 알리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신일전자는 4년 만에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재가동했다. 신일전자는 대학생 서포터즈 '엔디' 5명을 모집한 뒤 활동에 착수했다. 신일전자는 지난 2021년 대학생 서포터즈 '웨디'를 운영했다. 이번에는 신일전자 캐릭터 '웨디 프렌즈(웨디·브리·엔디·스위미)' 중 하나인 엔디 이름을 활용했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Z세대와의 접점을 넓혀 다양한 연령층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4년 만에 서포터즈 활동을 재개하게 됐다"며 "이들은 현재 자사 제품을 알리기 위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 SNS 마케팅 활동 등을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TJ미디어는 지난달 'TJ서포터즈' 9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선발된 10명은 오는 11월까지 TJ노래방과 함께 TJ브랜드 전반을 주제로 SNS 콘텐츠 제작을 비롯해 노래방 방문 체험, 공식 행사 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브랜드를 체험하고 현장감 있는 피드백을 TJ미디어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

전문가방송

  • 진검승부

    추석 연휴 전 마지막 시황 점검

    10.01 19:00

  • 진검승부

    고객예탁금과 신용 자금 급증

    09.30 19:00

  • 진검승부

    환율 하락과 지수 반등

    09.29 19:00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전문가방송 종목입체분석/커뮤니티 상단 연계영역 전문가 배너

최대 6억, 한 종목 100% 집중 투자 가능한 스탁론

최저금리 연계신용대출로 투자수익극대화
1/3

연관검색종목 12.05 17:30 기준